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그랑베이 낙산, 전용 27~66㎡ 436실 분양
강원도 동해안권 땅값 상승세가 가파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 상반기(1~6월) 속초시 지가상승률은 2.637%에 달했다. 이는 수도권과 광역시를 제외한 8개 지방광역도의 시·군 가운데 경북 군위군(3.283%)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상승률이다.

강원도 동해안권에서 같은 시기 속초와 함께 2%대 상승률을 보인 곳은 양양군(2.251%)과 강릉시(2.209%) 등 3곳에 달했다. 동해북부선 철도 종착역이 있는 고성군은 1.952%로 그 뒤를 이어 상위 4위권을 동해안권에서 휩쓸었다.

동해안권 토지 강세는 강원도 전체 땅값을 끌어올리고 있다. 국토교통부 지가변동률 조사 결과 올 2분기 강원도 지가상승률은 0.79%로 집계됐다. 상승 폭은 직전 분기보다 0.09%포인트 컸다.

임성기 한국부동산원 강릉지사장은 “교통망 개발과 지역 재개발 등의 호재가 이어지고 바다 조망권에 대한 외지인 투자 수요가 꾸준해 땅값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 부동산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는 생활 숙박시설 ‘그랑베이 낙산’(투시도)은 낙산해수욕장 바로 앞에 자리 잡았다. 타입에 따라 탁 트인 동해 오션 뷰를 내 집 앞마당처럼 즐길 수 있고, 설악산도 조망할 수 있다. 위 투시도는 계약자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개발 계획 및 인허가에 따라 바뀔 수 있음.



지난해 방문객 10% 늘어 1522만여 명

게다가 양양군은 지난해 방문객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한국관광공사가 분석한 지난해 KT 빅데이터(내비게이션·이동통신사·신용카드사 정보)를 살펴보면 방문객 증가율이 높았던 톱5 지자체는 대부분 휴양지나 관광지였다. 강원도 양양군(10%), 경남 밀양시(7%), 인천 옹진군(7%), 전남 고흥군(6%), 부산 기장군(5%)이 방문객 증가율이 높았다.

코로나 19를 피해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 등을 찾는 수요가 많았기 때문이다. 지난해 양양군을 찾은 방문객은 1522만6306명이나 됐다. 2019년보다 10%나 늘어나 전국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다. 낙산해수욕장은 도립공원 해제 호재와 맞물려 개발이 이어지고 있다.

2020년 7월부터 약 250만㎡의 넓은 지역에 대지건물비율 80%, 용적률 1300% 이하로 건축물을 지을 수 있어 오션뷰 입지를 품은 대형 건물이 많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양양군의 대표 휴양지 낙산해수욕장 바로 앞에 생활 숙박시설 ‘그랑베이 낙산’이 지어진다.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주청리 2-15, 16번지 일대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7~66㎡ 총 436실 규모로 생활 숙박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을 갖춘다.

생활 숙박시설은 요즘 규제가 집중된 아파트와 오피스텔 대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투자뿐 아니라 세컨드 하우스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 때문에 청약경쟁률도 치솟고 있다. 지난해 분양한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평균 12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 3월 분양한 ‘롯데캐슬 드메르’의 경우 청약 첫날부터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생활 숙박시설 인기 요인으로 부동산 규제 강도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을 들고 있다. 생활 숙박시설은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대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청약통장, 가점이 필요하지 않고 ▶종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되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취득세 중과를 피할 수 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10인은 최근 생활 숙박시설을 분양대상 건축물에서 제외하는 내용을 담은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다. 법안 통과로 분양이 금지될 경우 생활 숙박시설은 콘도미니엄처럼 회원권 형식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분양 중인 상품 희소성은 커질 것으로 보인다.
 

▲ 그랑베이 낙산 위치도.



가구·가전 무상 제공, 펫케어 센터 추진

‘그랑베이 낙산’은 탁 트인 동해의 시원한 오션뷰를 마치 내 집 앞마당처럼 즐길 수 있다. 436개의 객실은 선호도가 높은 스튜디오 타입과 1.5룸(거실+침실) 구조로 설계된다. 전 객실에 발코니를 설치해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고 타입에 따라 청정 동해와 설악산을 조망할 수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가구와 가전을 무상옵션으로 제공한다. 고급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최상층 스카이라운지, 루프탑 인피니티풀은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한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 1500만 시대에 발맞춰 관련 인프라도 조성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이 늘었지만 휴양지에 동반이 가능한 시설은 아직 부족하다. 이 단지는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한 호텔, 카페, 놀이터, 수영장, 목욕 및 미용 서비스가 가능한 원스톱 펫케어 센터 건립도 적극 검토 중이다.

뛰어난 광역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 여건을 두루 갖췄다. 7번 국도를 타고 속초시, 강릉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속초~양양~동해~삼척을 잇는 동해고속도로,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이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양양까지 9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2026년 춘천~속초간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하면 접근은 더욱 편리할 전망이다. 차로 6분 거리인 양양국제공항을 통한 관광객 유입도 기대해볼 만하다. 생활 인프라 이용도 쉽다. 마트·레저·위락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낙산사,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등 관광 명소도 가깝다.

시공은 종합건설사 ‘까뮤이앤씨’가 맡고 있다.  

문의 1800-6922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