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들어서는 ‘더샵 송도엘테라스’가 2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17층, 전용 84㎡ 총 144실이고 상업시설은 지상 1층~2층, 81실 규모다.
분양일정의 경우 오피스텔은 오는 26일 청약 접수, 29일 당첨자 발표, 11월 1∼2일 양일간 계약을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상업시설은 26일 청약 접수, 27일 당첨자 발표, 28일 계약을 진행한다.
국내 바이오기업 빅3 입주 계획
이 단지가 위치한 송도국제도시 7공구를 비롯해 바로 인접한 11공구를 중심으로 바이오 관련 시설 조성 및 기업 입주가 계획돼 있다. 이 단지와 인접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본사가 2025년 송도로 이전할 예정이다.
이곳에 자리 잡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과 함께 국내 바이오기업 빅3가 모두 송도에 모이게 돼 ‘K-바이오’ 핵심기지로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 ‘더샵 송도엘테라스’(투시도)는 중심입지에서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글로벌캠퍼스, 연세대 국제캠퍼스, 가톨릭대 송도캠퍼스, 재능대 송도캠퍼스 등 대학교가 다수 있다. 한국외대 송도캠퍼스, 인하대 송도캠퍼스 등도 예정돼 있어 대학생과 교직원 수요도 이 단지에 많이 유입될 전망이다.
오피스텔은 전 실 대형 테라스와 홈 사이즈 세대 마당(일부 실), 세대 창고가 제공된다. 차별화된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와 트렌디한 이면개방 설계(일부 실)가 적용된다. 상업시설엔 단지 이름에 걸맞게 개방형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테라스 설계를 통해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여 고객 체류 시간이 늘어나 집객력이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대형 테라스, 생활 인프라 갖춰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 단지는 송도를 대표하는 상권인 트리플스트리트와 바로 맞닿아 있어 F&B, 쇼핑, 영화관 등 먹거리부터 여가, 문화생활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인천 1호선 테크노파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정류장이 인접해 있다. GTX-B 노선도 계획돼 있다. 송도와 주안을 잇는 주안송도트램도 2026년 개통 예정이다.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분양권 상태에서는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7-4번지에 있다. 사전 방문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된다.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