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은 부산시 동래구 온천4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포레스티지’를 12월 분양할 계획이다.
총 3개 단지로 지하 6층~지상 35층, 36개 동, 전용면적 39~147㎡ 총 4043가구의 랜드마크 대단지다. 이중 조합원과 임대 물량을 제외한 전용 49~132㎡ 233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99%가 전용 84㎡ 이하로 구성된다.
래미안 포레스티지(FORESTIGE)는 ‘숲’을 나타내는 Forest와 ‘위신’과 ‘명망’을 의미하는 Prestige의 합성어로, 금정산 자연환경에 상징성을 갖춘 고급 대규모 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1호선 온천장역 걸어서 이용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우장춘로, 금강로가 인접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구서IC를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 ‘래미안 포레스티지’(조감도)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고 주변 상권, 편의 및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서부산권 만덕에서 동부산권 센텀까지 연결하는 부산 첫 대심도지하도로인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가 2024년 완공 목표로 공사 중으로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금정초, 장전중, 유락여중, 내성고, 중앙여고, 대명여고, 부산사대부고 등 인근 학교로 통학이 편리하다. 부산 주요 상권인 온천장 상권과 부산대 앞 상권이 가깝다. 허심청, 홈플러스, CGV 등이 인접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NC백화점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금정산, 금강공원, 금강식물원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세계조경가협회상(IFLA Awards) 11회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만의 특별한 조경이 반영된다.
둘레길, 필로티 가든 등 조성
단지 인근 금강공원 산책로와 연계된 1.6㎞의 래미안 둘레길을 비롯해 필로티 가든 등 차별화된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별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카페, 시니어클럽, 키즈룸, 수영장(2단지) 및 게스트하우스(6실) 등의 부대시설도 조성된다.
지하에는 가구별 창고가 제공된다. 가구 내부에는 슬라이딩도어옵션, 안방·서재 통합옵션 등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문의 051-867-4043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