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월송홀딩스(시행)가 3월 서울 광진구 구의동 일원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아끌레르 광진’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서울 광진구 구의동 252-95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6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54실 규모로 지어진다.
전체 실은 복층형 구조로 설계되며, 타입에 따라 약 15~17㎡의 서비스 면적이 제공된다. 다양한 개발호재 수혜가 기대되는 데다 지하철 2호선 구의역 도보 역세권에 자리해 수요자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광진구 핵심 입지에 둥지
단지 인근에는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인 구의역 KT 부지 개발이 지난해 2월 착공에 들어가 2024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총 7만8147㎡ 부지에 광진구 신청사를 비롯해 공동주택 1363가구, 업무빌딩, 숙박시설(호텔), 판매·문화집회시설 등 대규모 복합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서울터미널 개발사업도 단지 인근에서 진행 중이다. 한진중공업과 신세계프라퍼티가 공동으로 터미널을 지하화하는 것은 물론, 버스터미널과 함께 호텔, 업무시설, 관광시설, 상업시설이 결합한 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 아끌레르 광진’(투시도)은 구의역 역세권 오피스텔로 잠실대교를 통해 강남으로 쉽게 갈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구의역이 있다. 잠실대교를 이용하면 강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이 가까이 있어 시청, 여의도 등지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10여 개의 버스 노선을 갖춘 버스정류장도 있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건국대병원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 서울 어린이대공원, 아차산 등 자연환경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자양초를 비롯해 건대부속중, 동국대부속여중, 건대부속고, 동국대부속여고 등이 단지에서 도보권에 있다.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도 가깝다. 어린 자녀를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인근에 있다.
‘아끌레르 광진’은 미래지향적인 내·외부 공간을 갖춘 차별화된 주거용 오피스텔로 꾸며진다. 주변 건축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그레이 계열의 외관 컬러를 통해 동적인 선과 면을 입체적으로 구성한다.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과 고급 마감재를 적용해 단순하면서도 입체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살렸다. 저층부, 휴게공간, 보행로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조명을 설계해 인위적이지 않은 야간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주거용 오피스텔 공간 새 기준 제시
154실 전체는 공간 활용이 자유로운 복층형 구조로 설계된다. 침실, 거실, 주방이 모두 분리되는 LDK 평면으로 구성해 공간 기능성을 높이고, 실용적이고 쾌적한 동선 연출에 신경을 썼다.
수요자들은 이를 통해 독립성과 자유로움을 누비며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오픈형 다이닝 키친과 바를 개별적으로 설계해 요리는 물론 업무, 미팅,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다기능 주거지로 활용할 수 있다.
루프탑 인피니티 풀과 라운지 등이 마련된다. 지상 1층에 마련된 근린생활시설을 통해 더욱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택시장에 국한된 규제 영향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만 19세 이상 수요자는 주택 보유·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와 실거주 의무도 없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 혜택이 있어 수요자 자금 마련 부담과 내 집 마련 문턱을 한층 낮췄다.
견본주택은 서울 광진구 능동로 248 일원에 마련된다.
문의 1877-3363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