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땅값이 뛰고 있는 서울 강서구에 새 아파트가 공급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가칭)주민참여형 화곡1지역주택조합 준비위원회가 강서구 화곡동 424번지 일대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강서파크원’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4개 동, 전용면적 49·59·84㎡ 840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화곡동 새 아파트 대기수요 탄탄
강서파크원이 들어서는 서울 강서구는 최근 주거시설보다는 업무시설 신축이 늘면서 주거시설 희소가치가 상대적으로 커지고 있는 곳이다.
특히 강서구에서도 화곡동 일대는 입주 20년차 이상 노후주택이 많아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풍부하다. 여기에다 주변에 대형 개발호재도 진행 중이다. 경기도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강서구 신월·화곡동 등을 거쳐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대장~홍대선’이다.
▲ 강서파크원’(투시도)은 새 아파트 대기수요가 풍부한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대 노후 주택가에 들어선다.
강서파크원은 이처럼 주변에 대형 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화곡동 일대 노후 주택가에 들어서는 만큼 향후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크다.
사업 추진도 탄력을 받고 있다. 강서파크원은 2020년 7월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받은데 이어, 지난 3월 25일 토지 등 소유자 동의율이 61.44%(국공유지 16% 포함)를 넘어섰다. 여기에다 최근 국내 3대 시공업체 중 한 곳인 H건설로부터 시공참여 의향서를 받으면서 조합원 모집에 가속도가 붙은 상황이다.
공급가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 강서파크원 전용 59㎡ 일부층 공급가가 4억 원대다. 최근 강서구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같은 크기의 주변 아파트 매매가가 12억~13억원 선까지 뛴 것을 감안하면 강서파크원의 분양가가 얼마나 저렴한지 확인해볼 수 있다.
2·5호선 까치산역 교통 등 편리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강서파크원은 인근에 지하철 2·5호선 환승역인 까치산역이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올림픽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여기에 월정초·신원초·화원중·양서중·광영고·광영여고·덕원예술고·명덕외고가 가깝고 목동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에 까치산·까치산근린공원·서서울호수공원·서울식물원이 있고 이대목동병원·이대서울병원·이마트·홈플러스·현대백화점 등도 가깝다.
내부는 최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평면으로 설계됐다. 같은 평수 다른 아파트에 비해 개방감이 좋고 공간 활용도도 높다. 단지 안에 다양한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문의 1533-3373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