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 출범이 나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이 높아지고, 각종 지표도 상승세를 보인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한시적 배제,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최대 80% 완화, 임대차 3법 개편, 민간임대 등록 등의 부동산 규제 완화 대책을 발표했다.
또 최근 시멘트, 골재, 철근 등 건설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분양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측되면서 분양 단지를 선점하는 게 좋다고 분석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주식회사 월송홀딩스(시행)가 서울 광진구 구의동 252-95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아끌레르 광진’은 분양가격이 더욱 높아지기 전에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로 꼽힌다.
▲ 아끌레르 광진’(투시도)은 지하 5층~지상 16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54실 규모의 복층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동서울터미널 개발 등 수혜 기대
주변에 구의역 KT 부지와 동서울터미널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서다. 구의역 KT 부지 개발은 지난해 2월 착공돼 오는 2024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광진구 신청사, 공동주택, 업무빌딩, 숙박시설(호텔), 판매·문화 집회시설 등 대규모 복합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서울터미널은 버스터미널, 호텔, 업무·관광·상업시설이 결합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6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54실 규모로 공급된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전체가 복층형 구조다. 타입에 따라 약 17~19㎡의 서비스 면적이 제공된다. 지하철 2호선 구의역이 도보 5분 거리인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10여 개 버스노선이 있는 버스정류장이 있다.
잠실대교, 청담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삼성 GBC(예정), 잠실 MICE(예정)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건국대병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루프탑 수영장 등 특화시설도
인근에 뚝섬한강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아차산 등이 있다. 자양초, 건대부속중, 동국대부속여중, 건대부속고, 동국대부속여고,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과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인근에 있다. 내부는 침실, 거실, 주방이 분리되는 평면으로 구성됐다.
오픈형 다이닝 키친과 바를 설계해 요리, 업무, 미팅,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다. 루프탑 인피니티 풀과 라운지 등 특화시설도 마련된다.
당분간 금리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아끌레르 광진'의 중도금 무이자 계약조건 또한 큰 장점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광진구 능동로 248 일원에 마련돼 있다.
문의 1877-3363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