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Ⅰ·Ⅱ, 전용 84~117㎡ 1328가구 분양
대방산업개발은 경북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공급하는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Ⅰ·Ⅱ’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을 하고 있다.

이 단지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 대련리 A1, A3 블록에 들어서는 1328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1차(A1블록)는 지하 3층~27층, 8개 동, 총 874가구이며 2차(A3블록)는 지하 3층~29층, 3개 동, 454가구다. 전용면적은 중대형 위주의 84~117㎡이다.

최대 6.1m 초광폭 거실 설계

대방그룹이 포항에 처음 선보이는 아파트로 입주민 편의를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대방그룹의 최대 장점인 최대 6.1m의 초광폭 거실 적용(전용 84㎡ 기준)과 서비스면적 특화 설계로 거실, 팬트리, 드레스룸의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입주민이 주차 스트레스를 겪지 않도록 법정 주차대수보다 1.5배 가량 많은 가구당 1.8대의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키즈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 ‘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Ⅰ?Ⅱ’ (투시도)는 펜타시티에 전용면적 84~117㎡ 총 1328가구로 건립된다.


포항 펜타시티는 최근 초교 신설을 확정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결과에서 초등학교 신설을 최종 승인했다. 이에 따르면 가칭 대련초등학교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 대련리 산 63-3번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일반 39학급, 특수 학급, 병설 4학급 등 총 44학급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이 단지는 초등학교 부지와 가장 가까운 아파트로 일부 가구는 건널목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다. 유치원과 문화·사회 복지 시설 부지도 단지 가까이 있다.

차주단위 DSR 규제 미적용

포항 펜타시티는 KTX포항역을 중심으로 이인지구, 포항KTX신도시지구, 성곡지구와 함께 있어 포항의 신흥 주거 벨트로 주목받고 있다. KTX를 통해 동대구역까지 약 30분, 서울까지 약 2시간 30분 만에 갈 수 있어 포항 교통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는 비규제지역에 있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를 받지 않는다. 별도 자금조달 계획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고 실거주 의무에도 해당하지 않는다. 주택담보대출(LTV)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다. 2주택자에게도 1%의 취득세가 적용된다. 올해 1월부터 적용된 차주단위 DSR 대출 규제 미적용 단지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상도동 721, 722에 있다.

문의 1688-9700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