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에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 받을 수 있는 주거시설이 나와 관심을 끈다. 강남 테헤란로 중심업무지구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더플레이스 강남’이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연면적 약 1998㎡ 규모로 오피스텔 33실과 오피스 6실로 구성됐다. 각각 지상 2~3층에는 오피스, 지상 4~14층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지 인접
내부는 전 실 방 2개, 거실, 별도의 드레스룸이 갖춰진 소형 아파트 구조다. 기존 오피스텔(구축 아파트)과 같은 복도식이 아닌, 한 층당 세 실씩 프라이빗한 공간을 누릴수 있는 계단식으로 설계됐다.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더플레이스 강남은 우선 지하철 2호선 역삼역(센터필드역)과 선릉역 사이의 르네상스호텔 사거리 테헤란로 중심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 ‘더플레이스 강남’(조감도)은 기존 오피스텔과는 달리 복도식이 아닌 계단식 소형 아파트 구조로 설계됐다.
여기에다 아마존·페이스북·크래프톤 등 국내외 대기업이 다수 입주해 있는 역삼 센터필드가 바로 맞은 편이어서 임대수요도 풍부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 영화관, 백화점, 관공서, 대형병원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특히 강남 학군 진학이 가능한 위치라는 점에서 학부모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역과 잠실종합운동장을 아우르는 개발사업인 ‘국제교류복합지구’와 인접해 있어 직접적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내부에는 빌트인냉장고·시스템에어컨·전기오븐·와인셀러·개인금고·에어드레서·건조기·세탁기·신발장 멀티 클리너 등의 하이엔드급 가전·가구가 풀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주변 시세의 70~80%선 분양가
주차대수는 장애인구역을 포함해 1실 당 1대 이상으로 모두 40대를 확보했다.
각종 규제로부터도 자유롭다. 더플레이스 강남은 각종 법률·금융 규제(DSR 미적용)를 상대적으로 덜 받는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과 전매도 무제한 가능하다.
무엇보다 인근 오피스텔보다 낮은 분양가로 공급되고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더플레이스 강남은 강남구 일대에서 최근 분양한 오피스텔의 약 70~80% 수준의 착한 가격으로 분양 중이다.
더플레이스 강남 분양 관계자는 “대기업이 밀집한 강남 테헤란로 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공실 걱정없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으며,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낮게 책정돼 향후 상당한 시세차익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다.
문의 02-567-8556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