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덕소 도심역 리버 베르데 포레, 전용 44~84㎡ 689가구 공급
부동산 시장에서 전세 공급 부족이 계속되면서 민간임대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KB부동산 리브 온에 따르면 올 1월 전세수급 지수는 전국 138.5, 수도권 128.9로 집계됐다. 지난해 10월 각각 191.1, 194까지 오른 뒤 내림세지만 여전히 공급은 부족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가격은 오르고 신규 공급은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주택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강 조망 가능한 4베이 판상형

이런 가운데 민간임대아파트 ‘덕소 도심역 리버 베르데 포레’에 수요자 관심이 쏠린다. 이 단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등 공공기관이 아닌 발기인(조합원)이 주체가 돼 건설하는 임대아파트다. 의무임대 기간은 10년이다.

발기인으로 가입하면 해당 가구에 대한 권리를 모두 행사할 수 있고 취득세·양도세 등은 물론,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언제든지 소유권리(지분 100%)를 양도할 수 있다.
 

▲ 덕소 도심역 리버 베르데 포레’(조감도)는 발기인(조합원)이 주체가 돼 건설하는 임대아파트다.


10년 의무임대 후 사업승인 시 책정된 최초 분양가로 분양 전환할 수 있어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유무, 주택 보유 수, 거주지 등을 따지지 않고 가입할 수 있다.

이 단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로 240일대에 지하 6층 ~지상 39층, 전용 44~84㎡ 총 689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365일 한강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하나로 연동했다. 환기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용수 절약형 양변기, 광폭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제공된다.

강동·송파·강남까지 30분대 진입

덕소 TG가 반경 2㎞에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동, 송파, 강남까지 30분대 이내 진입할 수 있다. 팔당대교를 이용하면 롯데마트와 하남 스타필드까지 차로 10분 거리다.

경의 중앙선 도심역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로 종로, 동대문 등 서울 도심 진·출입이 편리하다. 단지 반경 500m 안에 도심초·덕소중·덕소고 등이 있다.

홍보관은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선착순 군별 층 선택 후+사업승인 후 동·호수 지정 방식으로 계약이 진행된다. 민간임대주택 발기인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031-523-2324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