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이 경기도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 짓는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 견본주택을 24일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767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630가구, 84㎡B 137가구다.
고산·민락지구 인프라 공유 가능
이 단지가 조성되는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에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도시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지구 안에 K-POP 클러스터를 비롯해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기업투자 유치가 예상된다. 고산지구, 민락지구, 법조타운(예정)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 ‘리듬시티 우미린’(투시도)은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767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한 고산·민락지구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법조타운에는 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 이전과 함께 4600여 가구의 공공주택과 상업시설 조성이 예정돼 있어 향후 의정부의 주거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이 가까워 지역 내 이동이 쉽다.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의정부에서 출발해 강남을 지나 수원까지 연결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2027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이어서 강남권 등지의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도보 거리내 초등학교 개교 예정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다.
지구 내 근린공원, 문화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예정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듬시티에는 대규모 점포 개발도 예정돼 있어 정주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단지는 전 가구 남측향 위주로 설계돼 조망·일조권이 우수하다. 실내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선다.
실내 유아놀이터, 카페 Lynn 등 우미린 브랜드만의 특화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민락동 882번지에 마련된다.
문의 031-851-7670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