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미세먼지 등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주거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누릴 수 있는 테라스 하우스가 인기다. 테라스 하우스는 같은 규모의 아파트보다 서비스 면적이 더 많이 제공되기 때문에 활용 가능한 공간이 더 넓다는 특징이 있다.
서비스 면적은 테라스·발코니·다락방 등과 같이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 이외에 추가로 덧붙여 주는 공간의 면적을 말한다.
발코니 무료 확장 혜택
이런 가운데 경기도 평택에 실사용 면적이 넓은 테라스 하우스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30년 전통의 신일건설이 평택시 팽성읍 대사리에 공급하는 ‘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다.
이 테라스 하우스는 6개 동, 56가구 규모로 전 가구 남향 배치에 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모든 가구에 발코니 무료 확장(다용도실 제외) 혜택을 준다.
▲ ‘신일해피트리 the 퍼스트’(조감도)는 같은 규모의 아파트보다 서비스 면적이 넓은 게 특징이다.
또 1층 가구에는 전용 마당을, 4층 가구엔 대형 다락방과 전용 테라스를 제공해 획일화된 구조가 아닌 가구별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인다.
차별화된 고급 주거단지를 표방하는 만큼 고급 아파트에나 설치되는 KT 인공지능 서비스를 장착해 홈네트워크 시스템부터 가전기기까지 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특화 시스템이 설치된다. 이 첨단 시스템은 음성인식만으로도 제어가 가능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고품격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최첨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언택트 시대에 개인공간을 중요시하는 미래지향적 트렌드에 맞춰 전용 149.23㎡에 대형 팬트리, 대형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등을 설치한다.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실사용 면적이 182㎡에 달해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주택 소유 여부 등 규제서 자유
단지 안에는 골프연습장, 헬스장, 단지 둘레 조깅코스, 단지 내 공원, 농구장, 어린이놀이터, 어린이 분수대, 바비큐장, 키즈카페 등 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들을 갖출 예정이다.
이 단지는 청약 당첨 이력,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전국에서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대출 50%(무이자), 잔금 40%로 파격적이다. 준공은 2023년 6월 예정이다.
문의 031-658-2299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