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아파트 규제를 피해 주거시설을 표방한 생활숙박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이 전성기를 맞았다. 분양 단지는 대부분 높은 경쟁률 속에 청약을 마감하고, 억대의 웃돈이 붙기도 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생활숙박시설은 위탁운영사의 노하우와 신뢰도가 투자 성공의 중요 요소”이라며 “운영체계가 잘 잡히지 않으면 객실 가동률이 떨어져 계약자가 피해를 떠안게 돼 위탁운영사가 어디인지 꼭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계약자 연 30일 무료숙박 혜택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258-9 외 8필지에서 분양 중인 하이엔드 생활숙박시설 ‘윈덤 강원 고성’은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이 직접 위탁 운영을 맡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복합리조트 ‘아난티 남해’ 등을 시공한 신세계건설과의 만남으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윈덤은 2020년 6월 기준 9280개 호텔을 보유한 세계 최대 호텔 그룹이다.
▲ ‘윈덤 강원 고성’ 지상 28층에 있는 인피니티 풀(투시도)에서는 탁 트인 동해를 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윈덤이 선사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이 주목을 끈다. 럭셔리 등급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높은 호텔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 세계 관광객에게 높은 선택을 받고 있다.
윈덤 관계자는 “여느 프로그램보다 더 많은 가치, 유연성과 상환 옵션을 제공해 회원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계약자 대상 무상 가입(일부 제외) 윈덤 데스티네이션 회원이 되면 모든 유효 숙박당 포인트를 받는다. ‘윈덤 리워드’는 전 세계 9만5000개 이상의 호텔, 클럽 리조트, 숙박 대여시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분양 계약자는 연 30일 무료 숙박이 가능하다.
28층 높이의 인피니티풀 갖춰
‘윈덤 강원 고성’은 동해안에서 최대 규모인 28층 높이의 인피니티 풀을 갖춰 탁 트인 동해를 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일부 타입에선 '오션+마운틴'의 더블 뷰가 가능하다.
마운틴 뷰에서는 설악국립공원, 특히 울산 바위 조망을 할 수 있다.
지하 4층~지상 28층, 총 489실로 강원도의 랜드마크급이다. 전용면적 27.70~148.68㎡로, 생활숙박시설에서 보기 드문 5성급 하이엔드로 지어질 예정이다. 489개 전 객실에 오션 뷰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봉포해수욕장이 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과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등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문의1877-3873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