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구로동 636-89번지에 지하 5층~지상 18층, 연면적 13만2633㎡ 규모의 구로 생각공장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에는 주차공간을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다.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직주근접을 원하는 임대수요가 많아 이 일대 오피스텔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이 지식산업센터에서 가장 가까운 수익형 오피스텔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가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9층, 3개 동, 총 216실 규모로 입주 시까지 4000만 원대로 계약할 수 있다. 구로동에 최초로 분양되는 하이앤드급 아파텔로 꼽힌다.
아파트 못지않은 내부 시설 눈길
아파트 못지않은 내부 시설을 갖췄다. 투룸 3베이 주거형 특화설계로 소형 가구 거주에 최적화됐다. 자연 채광과 통풍성이 강조됐다.
▲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투시도)는 총 216실 규모로, 구로동에 최초로 분양되는 하이앤드급 아파텔로 꼽힌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삼성 세탁기·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2구 인덕션 등 고품격 패키지도 제공할 예정이다. 가전제품과 보안가스감지기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코콤스마트홈 IoT시스템이 적용된다.
지하철 1호선 구일역, 7호선 남구로역, 2호선 신도림역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이다. 지난해 9월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가 개통돼 서울 중심권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다. 신안산선 신독산역 신설이 예정돼 있고, 구로 주공아파트 재개발이 추진돼 일대 주거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구로차량기지 이전 등 개발 수혜 기대
구로구 일원에는 구로디지털단지, 가산디지털단지 등이 있어 직장인 수요가 풍부하다. 구로1동은 구로차량기지 이전이라는 대형 개발 호재를 품고 있다.
이 사업지와 반경 500m 거리에 있는 구로 생각공장 지식산업센터가 2024년쯤 완공되고, 사업지 인근 아파트 재건축도 시작되면 폭발적인 입주 수요로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준다. 내년 하반기까지 자금부담이 없고 주택 수와 무관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70%까지 적용받으며, 올해 시행되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규제도 피해 잔금 대출도 가능하다.
홍보관은 지하철 1호선 구로역 일원에 마련됐다.
문의 1533-6567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