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목감역 PROGRESS, 전용 66·74·84㎡ 81실 분양
최근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돈이 될 만한 오피스텔’에만 수요가 몰리는  ‘쏠림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오피스텔시장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똘똘한 한 채’를 찾는 ‘옥석가리기’식 투자가 보편화되면서 나타나기 시작한 현상이라는 게 대다수 부동산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오피스텔 투자자들이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자 웬만한 경기 불황에도 크게 타격을 받지 않는 '블루칩' 오피스텔로 발길을 돌리면서 나타나고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것이다. 

특히 같은 오피스텔이라도 주거용의 경우 ▶입주민의 편리한 주거생활을 돕는 주거 서비스가 제공되고 상품성이 뛰어난 단지 ▶투자가치가 높은 (신설)역세권 ▶배후수요가 탄탄한 산업단지 주변  ▶1~2인 가구 등 기본수요가 풍부한 중소형 등에만 청약 신청이 몰리는 ‘편중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호텔 마리나베이 품격 담은 주거 서비스
 
이런 가운데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대표적인 완성형 택지지구 중 한 곳으로 꼽히는 경기도 시흥 목감지구에 '똘똘한 오피스텔'의 조건을 대부분 갖춘 목감지구 최초의 프레스티지 하이엔드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경기도 김포 호텔 마리나베이를 시작으로 전국에 굵직한 개발 사업을 잇달아 성공시켜 주목을 받고 있는 케이엔비가 시흥 목감지구 노른자(시흥시 조남동 654-1·2번지, 655번지)에 선보이는 ‘목감역 PROGRESS’다. 
 

▲ 고급 호텔 수준의 각종 주거 서비스가 제공되는 목감역 PROGRESS 조감도.


이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0층 2개 동, 전용면적 56·66·74·84㎡ 340실 규모이며, 각각 1·2단지로 이뤄졌다. 단지별 호실 수는  1단지는 전용면적 66·74·84㎡ 81실이고, 2단지는  전용면적 56·74·84㎡ 259실이다.  
 
‘목감역 PROGRESS’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오피스텔 분양의 흥행을 좌우하는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는 고품격 주거 서비스가 제공되는 프레스티지 하우스로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이 오피스텔 입주민은 ‘목감역 PROGRESS’의  시행사인 케이앤비가 운영하는 호텔 마리나베이의 수준 높은 서비스 노하우를 담아낸 각종 주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선 보타보타에서  제공하는 조식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조식 서비스는 1가구당 2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이 친목 모임이나 파티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룸(파티룸)도 조성된다. 게스트룸은 연간 1회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케이터링(유료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전담 트레이너가 1대 1로 운동 상담을 해주고 기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입주민 자녀 등하교나 입주민 출퇴근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입주민 전용 차량 지원 서비스인 벤츠 리무진 픽업 서비스는 5년간 무상으로 벤츠 스프린터 차량을 이용할 수 있고 1년 간 무상으로 전담 기사를 제공한다.  
 
렌트 차량 업체 연계 서비스인 카쉐어링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며 세차 관리 서비스도 제공될 계획이다. 여기에 가사 노동 헬퍼 서비스도 제공된다.
 
상업시설 내 입점 시설을 활용한 주거 서비스도 눈에 띈다. 목감역 PROGRESS는 단지 내 상업시설 안에 입점 예정인 키즈 교육시설 째깍악어와 세탁소를 이용하는 입주민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목감역 PROGRESS’의  시행사인 케이앤비는 이같은 주거서비스 특화를 실현시키기 위해 지난 8월 호텔 마리나베이와 목감역 PROGRESS 세대 내 마리나베이 호텔 서비스 제공, 관리 운영과 제휴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거서비스는 1년간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일부 서비스 제외/ 입주민 특별 혜택 제공).
 
입주 후 전체 서비스 관리와 운영은 서비스 제공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호텔 마리나베이가 총괄하며 조식 서비스, 피트니스, 벤츠 리무진 서비스, 게스트룸 등을  직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 미소(가사)·오토카지(자동차 토탈케어)·그린카(카셰어링)·째깍악어(키즈놀이시설) 등 각 분야 전문 업체와 업무 제휴 협약과 협의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케이앤비와 호텔 마리나베이가 지난 8월 25일 목감역 PROGRESS 세대 내 마리나베이 호텔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운영과 제휴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파트 뺨치는 내부 평면과 커뮤니티시설
 
내부는 4베이(일부)의 주거특화 와이드 명품 설계에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테라스와 다락방 특화설계가 일부 적용된다. 또 기본적으로 시스템에어컨·냉장고·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가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 오피스텔로 입주자는 입주할 때 그야말로 몸만 들어와도 되는 수준이다.
  
단지 안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101동 L층(1층)에는 펫워시존와 쉐어오피스, 201동 G층(지하 1층)엔 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GX·PT)·탁구장·필라테스·키즈존 등이 조성된다.  
 
또 201동과 202동사이 1층에는 라운드 형태의 외관 디자인과 커튼월로 이어지는 건물의 매스가 포인트 디자인인 중앙광장 라운지(북카페·셀프바·멀티룸 등)이 들어선다. 여기에다 중앙광장 야외정원에는 어린이 놀이터, 옥상엔 스카이 정원이 조성된다.  
 
각종 첨단 시스템도 갖춘다. 우선 공동현관 자동문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세대현관 출입, 지하주차 차량위치 확인, 비상호출알림 등의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기가지니 음성제어, 스마트폰 원격제어 등의 스마트 홈 IoT도 장착된다.  
 
주차관제시스템, 지하주차LED디밍제어, 지하주차유도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365일 보안시스템(고화질 CCTV), 에너지 절감 시스템(태양광설비, LED조명) 등도 설치된다.  
 
주거와 투자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주택 수 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고 전매(일부)도 가능하다.
 
 문의 02-898-4555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