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31 블록에 10년간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센터포레’를 9월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5층, 8개 동, 전용면적 64~ 84㎡ 총 5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4㎡ 132가구, 74㎡ 224가구, 84㎡ 166가구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대한민국 국적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와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청약통장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내(2년 단위)로 제한된다. 최대 10년간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 취득세, 보유세 등이 면제되고 연말정산 세액공제도 가능하다.
▲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센터포레’(투시도)에는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특화형 설계가 적용됐다.
세대 분리형, 셰어하우스형도 공급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특화형 설계가 적용됐다. 세대 분리형은 한 세대를 분리해 현관과 주방, 화장실 등을 두 가구가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셰어하우스형에서는 거실, 주방 등 공용 공간은 공동으로 사용하고 개인 생활은 각자 방에서 지낼 수 있다.
우미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화 커뮤니티시설인 카페 린과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등 스포츠 시설과 통학 차량 하차와 연계한 카페Lynn(맘스스테이션), 코인세탁실,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 선호도가 높은 시설을 제공한다.
입지환경 우수하고 교통도 사통팔달
단지 인근에 유치원, 초·중교가 있어 도보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심학산 산림공원이 있으며 이마트, 롯데 아울렛, 홈플러스, 운정3지구 상업용지(예정) 이용이 쉽다.
경의중앙선, 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GTX-A노선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 강남권 이동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제2자유로가 인접해 다양한 교통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파주시 와동동 1469-1에 있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2023년 2월 입주 예정이다.
문의 031-942-4400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