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두류역자이 117가구 일반분양
GS건설이 이달 대구시 서구 내당동 220-1번지 일대에 ‘두류역자이’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아파트(1386가구)·오피스텔(86실)·상업시설(90실)로 이뤄진 초고층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지난해 11월 성황리에 분양을 마쳤다. 당시 86실 모집에 5만8000여 명이 몰려 평균 677.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분양한 상업시설(두류역자이 세븐스 스퀘어) 90실도 최고 82대 1의 경쟁률로 공급을 완료했다.

이번에 분양하는 물량은 마지막 남은 일반분양 아파트 117가구다.

초·중·고 9곳, 생활 인프라도 풍부

두류역자이는 대구 서구에서 가장 높은 지상 최고 49층의 초고층 마천루 설계가 적용된 만큼 입주 후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GS건설은 입주민에게 랜드마크에 거주한다는 자부심과 함께 주거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단지 안에 클럽클라우드(스카이라운지)·골프연습장·피트니스·사우나·게스트하우스·북라운지 등 다양한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호텔이나 고급 오피스텔에서나 볼 수 있는 조식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두류역자이’(조감도)는 대구 서구에서 가장 높은 지상 49층짜리 복합단지로 입주 뒤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다.


랜드마크 아파트가 갖춰야 할 조건 중 하나인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대구지하철 2호선이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걸어서 약 1분 정도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달구벌대로·경부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KTX서대구역(지난 3월 개통) 등을 통한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두류역에 4차 순환선이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먼저 단지 반경 1㎞ 안에 9곳의 초·중·고교가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여기에 홈플러스(내당점), 롯데시네마(대구광장), 신내당시장, 두류역 젊음의 거리 등이 가까운 몰세권 단지로 각종 쇼핑시설과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 단지 안에 이미 분양이 완료된 90실 규모의 상업시설 ‘두류역자이 세븐스 스퀘어’가 들어서는 만큼 단지 입주민은 외출하지 않고도 다양한 상업·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2026년 대구시청이 이전(예정)되면 한층 더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된다.
 

600m 거리에 51만 평 두류공원

숲과 공원이 인접한 ‘숲세권·공세권’ 단지로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에서 600m 거리에 51만평 규모의 초대형 녹지시설인 ‘두류공원’이 있다.

대구의 상징적 공간 중 한 곳인 이 두류공원 인근에는 특히 숲속공연장과 야외음악당, 대구이월드 등이 조성돼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여기에다 아파트 단지 내부도 중앙광장과 잔디그라운드 등 도심 속 공원 같은 조경시설이 조성돼 입주민은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초고층 설계도 눈길을 끈다. 두류역자이는 대구 서구의 ‘스카이라인’을 바꿔 놓을 지상 최고 49층 초고층 설계에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두류역자이가 완공될 경우 대구 서구에서 가장 높은 높이를 자랑하는 마천루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두루역자이 분양 관계자는 “최근 대구 분양시장이 다소 침체돼 있는 상황에도 수요자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특히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시설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어 실거주 목적의 분양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청약 일정은 10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계약은 24일부터 26일까지다.

두류역자이 견본주택은 대구시 서구 내당동 221-19번지에서 29일 개관돼 방문객을 받고 있다.

문의 053-563-6061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