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은 이달 충북 음성군 음성기업복합도시(성본산업단지) B4블록에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11㎡ 101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주택형별로 84㎡ 875가구, 94㎡ 32가구, 101㎡ 104가구, 111㎡ 8가구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가 들어서는 음성기업복합도시는 음성군 금왕읍·대소면 일대 200만㎡의 부지에 조성되는 혁신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축이다. 현재 입주가 예정된 업체는 54곳(9월 기준, 음성군 자료)에 달한다.
음성기업복합도시의 장점은 기업과 주거(5000여 가구)·편의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자족도시로 계획된 만큼 주거환경이 쾌적하게 조성될 예정이라는 점이다.
인구 10만 앞두고 시 승격 추진 호재
주변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충북혁신도시와 연결되는 21번 국도로 한 번에 진입 가능하며, 대금로와도 접해 있어 인근 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근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주변과 수도권 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주변 곳곳에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음성군에 따르면 현재 음성지역에 조성이 완료된 산업단지는 성본산단·금왕산단·대풍산단·맹동산단·금왕농공단지·삼성농공단지 등을 포함해 16곳(330여 개 업체 입주)에 달한다.
▲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투시도)는 공공택지인 음성기업복합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은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 또한 탄탄하다.
여기에다 금왕테크노밸리단지·인곡산단 등 7개 산업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기업과 상주인구가 한층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기업과 함께 ‘돈’(투자금)이 몰리면서 지역 경제도 활기다. 음성군에 따르면 2021년 한해 투자 유치 금액만 4조3000억 원에 달한다. 음성지역 GRDP(지역내총생산)도 2019년 기준 약 8조1700억 원으로 충청북도 내 2위다. 고용률(15~65세)도 올해 상반기 기준 75.3%로 충북에서 2위를 기록했다.
돈과 사람이 몰리면서 음성군 부동산도 상승 분위기를 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음성군 아파트 가격은 올해 1월 첫주부터 9월 넷째주까지 39주 동안 5주를 제외하고 보합이나 상승세를 기록했다.
또 전국적으로 집값이 보합이거나 하락세였던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음성군 아파트 값만 보합없이 연속 17주 동안 ‘나홀로’ 상승세를 보였다.
음성군이 인구 1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시 승격을 추진하고 있는 점도 호재다. 음성군이 ‘군’에서 ‘시’로 승격될 경우 행정·복지·경제·지역개발 등 여러 측면에서 이점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먼저 시로 승격되면 예산과 행정력이 늘면서 지역 주민의 생활 편의가 높아지게 된다. 또 늘어난 예산과 행정력을 바탕으로 시는 많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지역 개발과 경제도 한층 더 활성화된다.
실제로 2013년 군에서 시로 승격한 경기도 여주시의 경우 산업체 수가 10년 전에 비해 20% 이상 늘어나는 등 도시구조가 농촌 중심에서 생산 중심으로 바뀌면서 부동산 가격이 껑충 뛰었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여주시는 시 승격 후 3년이 지난 2016년 아파트 실거래가가 전용 85㎡ 기준으로 평균 1억5000만 원 선이었다. 이는 시 승격 이전보다 약 25% 정도 오른 가격이다.
남향 위주 배치에 판상형 4베이 설계
뛰어난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는 우선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판상형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음성군 최초로 유아풀과 샤워장을 갖춘 실내수영장이 단지 안에 조성되며, 피트니스클럽·실내골프연습장·독서실·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 생활 인프라도 체계적으로 잘 갖춰질 전망이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학교용지(계획)와 상업용지(계획)가 있어 입주민 주거생활과 자녀 등하교가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는 공공택지인 음성기업복합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주변보다 합리적인 수준에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분양 관계자는 “음성은 입지여건 상 경기도와 접하고 있고,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중부권의 새로운 산업 거점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음성의 새 중심에 상품성이 뛰어난 아파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해 입주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는 현재 사업지 인근인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11번지에 ‘우미린 카페’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선 자세한 단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음료가 제공돼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1등 경품 LG스타일러 추첨 등 100% 당첨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043-877-8020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