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이 이달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좌교리 93번지 일대에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디에트르 리비에르’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11·115㎡ 726가구 규모다.
주택담보대출비율 최대 70% 적용
지난달 견본주택을 열고 성황리에 분양 일정을 진행 중인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에 이은 연속 분양인 만큼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디에트르 리비에르는 비규제지역 아파트로 각종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또 모집 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경과, 지역·면적별 예치금 등의 요건을 갖출 경우 유주택자도 1순위에 청약할 수 있다. 양도세 비과세 요건은 실거주 의무 2년에서 보유 2년으로 완화됐다.
▲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디에트르 리비에르’(조감도)는 일정 요건을 충족할 경우 유주택자도 1순위에 청약할 수 있다.
LTV(주택담보대출비율)의 경우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다. 쌍용자동차 본사, 고덕 R&D테크노밸리(예정), 평택시청 신청사(2024년 예정), 장당일반산단, 칠괴일반산단 등도 차로 10분 거리다.
고덕초교 등 인근 에듀타운 조성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고덕13초교(가칭, 2025년 3월 개교 예정), 고덕 9중교(가칭, 예정), 고교(부지, 예정) 등이 들어선다. 또 인근에 국제학교 부지(예정)를 중심으로 에듀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쇼핑·문화 등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홈플러스 송탄점, 평택고덕IC, 서정리역(서울지하철 1호선), BRT정류장(예정), CGV평택고덕점, 도서관(예정), 예술의전당(예정), 근린공원(예정)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내부는 폭 6.1m의 광폭 거실(전용 84㎡A·B 기준), 넓은 서비스면적 등 혁신 평면설계가 적용된다. 스크린골프장·키즈룸·북카페·작은도서관·피트니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무인택배·무인경비·헤파필터 고성능 전열교환 환기·대기전력 차단 등의 시스템도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1월 사전 청약 당시 1순위에서 76.97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던 단지”라며 “이번 본 청약에선 당시 미계약분이 더해져 공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1688-9005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