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오류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역세권 단지인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에 수요자 관심이 쏠린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천왕역까지 도보 약 1분 거리에 있어 출퇴근하기 쉽다. 천왕역 이용 시 7호선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역, 논현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직통으로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천왕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온수역으로 이동 시 서울 지하철 1호선도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풍부한 광역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GTX-B노선(예정)과 대곡소사선과 신구로선 등 철도사업이 예정돼 있다. 남부순환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GTX-B·신구로선 등 개통 예정
직주근접도 우수하다. 15만 여 명이 근무하는 구로디지털단지와 가산디지털단지를 각각 10분,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구로구, 금천구, 광명시를 아우르는 매머드급 상업시설인 광명전통시장도 인접하다. 부평 한국GM공장도 지하철 기준으로 20분 거리에 있다.
▲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투시도)는 지하철 7호선 천왕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계약금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을 무이자로 제공한다.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단지 인근에 대형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시네마 등 상업·문화시설과 천왕파출소, 오류보건소, 구로우체국 등 다수 관공서가 있다.
단지 인근에 오류남초와 병설유치원, 오남중, 우신중·고, 세종과학고 등 다수 초·중·고가 있다. 천왕산 내에 약 2만7550㎡의 가족캠핑장, 천왕도시 자연공원을 이용하기 쉽다. 개웅산 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도 인접하다. 천왕산으로 이어지는 구로올레길이 가까이 있다.
단지 내 별도 3층 규모의 구립어린이집과 구립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키즈룸, 피트니스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져 있다.
교육환경 우수·녹지공간도 다양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6층, 4개 동 총 4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67~84㎡ 140가구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도 이 단지에 호재로 작용하게 됐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규제 완화를 기존 계획했던 2023년 초에서 2022년 12월로 앞당겼으며, 규제지역 내 LTV 한도도 기존 4억 원에서 6억 원까지 확대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세제지원 요건도 완화했다. 실수요자 지원 확대를 위해 취득세 감면 추징 예외 요건을 강화해 세금부담이 크게 낮아졌다.
주택전시관은 서울 구로구 경인로 192번지 2층에 있다.
문의 02-6951-1232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