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이 주목받고 있다. 개발사업이 눈에 띈다. 3600억원 규모의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이 본격화된다. 평화테마파크 조성도 2023년 말 준공 예정이다.
평창읍 일원에 160억원을 투입해 실내 특수목적 고정 별장세트와 숙박동을 세우는 평창 종합영상스튜디오 조성 사업도 활발하다.
또 평창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재당첨과 전매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추첨제 물량도 상대적으로 많다.
차로 2시간, 서울 접근성 우수
이런 가운데 평창에서 에코 프라이빗 하우스를 표방하는 아파트 ‘더 리치먼드 평창’이 분양에 나섰다. 이 단지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2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0·82㎡ 타입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 ‘더 리치먼드 평창’(투시도)은 전용면적 80·82㎡ 타입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천혜의 자연을 품은 평창의 각종 관광 인프라와 최상급 레저시설을 손 쉽게 누릴 수 있다. 용평GC, 버치힐 GC 등 명문 골프클럽이 가깝다. 관광객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강릉이나 양양 해변에도 차로 20~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오대산과 발왕산 등 유명 등산코스와 삼양목장, 대관령 목장 등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도보로 5분 거리에 횡계버스터미널이 있고 차로 20분 거리에 KTX진부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와 인접한 영동고속도로, 대관령 IC를 통해 2시간이면 서울에 닿을 수 있다.
대관령 아름다운 경관 조망 가능
우수한 조망과 넓은 실사용 면적 등으로 여유로운 생활은 물론 휴식공간으로도 적합하다. 조망과 개방감을 중시한 단지 배치로 대관령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전·후면 간섭이 최소화된 동간 거리와 남향 배치로 통풍과 채광도 우수하다.
3면 발코니 확장(일부 가구) 적용으로 공간 개방감은 극대화하고 실사용 면적도 높였다.
넓은 마스터룸을 제공해 사생활 침해 걱정을 줄이고, 옥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일부 가구에 광폭 발코니도 적용된다. 평창 횡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20층 규모의 고층 아파트로 뛰어난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 내에는 실버 라운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가구당 1.13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문의 1533-0335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