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이목지구(예정)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가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문을 연 견본주택은 현재 꾸준히 이어지는 방문객 발길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는 게 견본주택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4개 동, 480실 규모로, 전체 실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A·B 2개 타입으로 이뤄진 게 특징이다.
시행사 자체 자금으로 사업 진행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가 수요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이 최근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되면서 각종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졌다는 점이다.
정부는 지난 9일 제4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열고 서울과 과천·성남(분당·수정)·하남·광명을 제외한 경기도 전역과 인천시·세종시를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했다.
이날 주거정책심의위원회 의결로 경기도의 경우 수원·안양·안산(단원)·구리·군포·의왕·용인(수지·기흥)·동탄 등 9개 지역이 투기과열지구에서 전면 풀린 상태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가 주목받고 있는 또다른 요인은 시티건설의 자체 자금만으로 사업이 진행돼 사업 안전성이 높다는 점이다.
▲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투시도)는 최근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된 수원에 들어서는 만큼 각종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또 시 티건설의 자체 자금만으로 사업을 진행해 투자 안전성도 높다.
이 오피스텔은 시행사의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계약금 10%(계약 시 1000만 원, 계약 후 30일 이내 2000만 원, 계약 후 90일 이내 계약금의 잔금), 중도금 10%, 잔금 80%라는 파격적인 계약 조건을 제시해 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여기에다 경기도 수원 이목지구에 최초로 분양하는 주거상품이라는 점도 수요자 발길을 견본주택으로 이끄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기존의 시티프라디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리뉴얼해 한층 더 차별화되고 고급화된 주거상품으로 설계됐다는 것도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가 주목받는 이유다.
이 오피스텔은 우선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공간 활용도를 높인 평면 설계를 적용해 여유로운 주거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안에는 키즈룸·맘스라운지·북카페·피트니스·골프연습장 등의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다양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이목지구에 들어선다는 점도 매력이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가 들어서는 이목지구는 총 4272가구의 ‘교육 특화 에듀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목지구 안에는 병설유치원,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규모 학원가가 계획돼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단지 주변에는 파장초·다솔초·천천초·천천중·천천고·동우여고·경기과학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또 단지 바로 앞에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이용할 수있는 공공도서관이 계획돼 있다. 이목지구 중심상업지구 안에는 전체 상업시설의 30% 이상이 학원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청소년 유해시설은 들어설 수 없다.
단지 인근에 어린이공원을 비롯해 다양한 근린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주변에 교육여건이 잘 갖춰진 주거상품은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다”면서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의 경우도 입주민 자녀가 인근 정자동 학원가까지 가지 않더라도 단지 바로 앞에서 각종 교육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단지 인근에 2026년 복선전철 개통
각종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우선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롯데시네마·SK아트리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다.
여기에다 이목지구 중심상업지구에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예정돼 있으며, 스타필드 수원도 화서역 인근에 2024년 오픈할 예정이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수요자의 관심을 끈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는 영동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과천봉담도시화고속화도로 등 주요 도로망과 빠르게 연결되는 파장 IC와 북수원 IC와 인접해 있다.
차로 20분이면 사당까지 연결되며, 도보 10분거리에는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도 위치해 서울과 주요 도심에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2030 수원도시기본계획에 따라 단지 인근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2026년 개통될 예정이라서다. 이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서울 지하철 2호선 사당역과 강남역 등 서울 주요 도심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게 된다.
청약은 오는 11월 21일 청약홈을 통해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25일, 계약은 28~30일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에 있다. 현재 견본주택에선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방문 상담 고객에게는 주방 홈세트를 지급하며, 청약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트카드(2만원)와 LG 스타일러,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삼성비스포크 전자레인지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응모자격도 제공한다.
문의 031-898-8896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