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봉안당 홈 분양
처음 이곳을 찾는 이들은 흔히 보아온 봉안당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에 사뭇 놀라게 된다. 명당으로 소문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영장산 자락에 자리 잡은 ‘봉안당 홈’이 그 주인공이다.

비영리 재단법인 송파공원이 운영하는 봉안당 홈은 고인과 남겨진 가족이 좀 더 뜻깊고 따뜻한 그리움으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금닭이 알 품은 금계포란형 명당

봉안당 홈이 있는 영장산(靈長山)은 풍수학적으로 금닭이 알을 품고 있는 모습을 뜻하는 금계포란형(金鷄抱卵形) 지형이다. 이 때문에 이곳에 조상을 모시면 고인은 평안한 안식을 취하고 자손은 안녕과 번영을 누리게 되는 명당으로 널리 알려져 왔다. 이곳에 터를 잡은 봉안당 홈은 분당 유일의 실내 봉안당(납골당)이다.

봉안당 홈은 전통적으로 어둡고 딱딱한 납골당 분위기를 탈피하고 따뜻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유럽에서 직수입한 고급 자재와 소품으로 꾸며진 봉안당 실내는 마치 유럽의 거리와 서재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다.
 

▲ ‘봉안당 홈’은 고인 영정을 꾸밀 수 있도록 전용 공간과 유족이 방문해 열어보고 만질 수 있도록 개인 열쇠를 제공한다.


기존 봉안당이 고인의 평안한 휴식에 방점을 두고 꾸며진 것에 비해 봉안당 홈은 고인을 그리워하는 유족의 아픔을 보듬고 치유하는 공간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휴게 시설을 마련했다. 특히 광장에 자리한 카페테리아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유족은 물론이고 내방객 편의를 돕는다.

봉안당 홈의 가장 큰 장점은 고인 영정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도록 전용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유족이 방문해 언제든 열어보고 만질 수 있도록 개인 열쇠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이별한 고인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추억이 담긴 유품과 사진 등을 보관할 수 있어 유족 만족도가 매우 높다.

다양한 휴게 시설도 마련

봉안당 홈은 슬프기만 한 공간이 아닌 고인을 추억하고 그리운 순간을 되새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수도권에 가까운 분당에 자리해 지리적 장점까지 갖춘  명당으로 꼽힌다.

봉안당 홈(www.home12.co.kr)은 지난 6월 새로운 안치실을 개관하고 산소 이장과 분양에 대해 상담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준다.

문의 031-776-1700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