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서해그랑블 SKY 35 449가구 공급 중
인천시청이 있는 인천 남동구는 주변 부평구·연수구·미홀구 등과 함께 ‘인천의 오리지널(원도심)’ 지역에 해당하는 곳이다.  일제 강점기부터 인천의 중심지 역할을 해왔기 때문이다.  

가장 큰 장점은 인천의 생활 중심에 해당하는 만큼 교육·교통·상업·행정 등의 도시 기반시설이 잘 발달돼 있다는 점이다.  

특히 남동구 만수동 일대의 경우 1970~80년대 택지개발사업과 토지구획정리사업으로 체계적으로 개발돼  생활 인프라가 탄탄하게 구축돼 있어 인천 원도심 중에서도 주거지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이곳은 한동안 개발에서 소외돼 노후 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이런 인천 남동구가  최근 인천의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곳에 대대적인 재정비사업과 지역주택조합사업, 광역 교통망 건설 등이 추진되면서다.

인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는 남동구

인천시 추정 분담금 정보시스템에 따르면 현재 남동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도시정비사업은 간석성락A·간석초교주변(다복)·백운주택1·상인천초교주변 등 4곳이다.

여기에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이라고 불리는 소규모 주택정비사업도 대양빌라·성신아파트3차·만수동5-19·삼부아파트 등 10곳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들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남동구는 인천의 신흥 주거지로 변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남동구에 광역 교통망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GTX-B노선, 인천지하철 2호선 서창~도림~논현 연장, KTX 논현역 정차 등이다. 

이처럼 정비사업과 교통망 개발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면서  남동구 부동산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 인천 남동구의 원도심 노른자에 들어서는 ‘서해그랑블 SKY 35’ 투시도. 주변 개발호재가 많은 데다,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책정돼 수요자의 눈길을 끈다.


남동구 부동산시장에 대한 기대감은 먼저 아파트 청약시장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한신공영이 지난 4월 간석동 간석성락A 재개발사업을 통해 분양한 인천시청역 한신더휴(469가구)은 지난 4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9.08대 1로 마감됐다. 

집값도 상승세다. 최근들어 전국적인 시장 침체로 인해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지난해 남동구 아파트 매매가 누적 상승률은 24%에 달했다. 이는 같은 기간 수도권(서울·경기·인천) 누적 상승률(17.97%)을 웃도는 수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부동산시장이 회복기에 접어들면 인천 남동구 주택시장이 다시 한번 뜀박질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대적인 정비사업, 교통망 개발사업 등의 호재에 비해 이 지역 집값이 아직 저평가됐다는 판단에서다. 

인천 남동구 한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남동구는 인천의 원도심이어서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지만 대부분 주택이 노후돼 있어 가격이 아직 저평가된 상태"라며 "현재 남동구에서 추진되고 있는 각종 개발사업이 본격화하고 부동산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서면 집값이 다시 들썩일 것"이라고 말했다. 

남동구 노른자 땅에 ‘서해그랑블 SKY 35’ 공급 중

이런 인천시 남동구의 노른자에 새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서해종합건설(시공 
예정사)이 인천시 남동구 만수동 인동초등학교 바로 옆에 추진하고 있는 ' 서해그랑블 SKY 35’가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4개동, 전용면적 59·74㎡ 449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타입별로 59㎡A 208가구, 59㎡B 122가구, 74㎡ 119가구다. 

교통이 편리하다. 먼저 서해그랑블 SKY 35는 단지 반경 700m 이내에 인천지하철 1·2호선 간석오거리역과 모래내시장역이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서울지하철 1호선 동암역 이용도 쉽다. 

또 제2 경인고속도로·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창JC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장수IC 등을 차로 10분 정도면 진입할 수 있어 서울과 수도권 각 지역을 오가기가 편리하다. 

여기에 인동초, 동부초, 만수북초중, 만수중, 상인천중, 문일여고, 동인천고 등 초·중·고교를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로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주변에 홈플러스·롯데마트·가천대길병원·인천터미널·인천시청·구월근린공원·만수산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단지 내부에는 플로라 가든 등 일상의 스트레스를 씻어주는 힐링과 휴식, 재충전의 공간이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경로당·어린이집 등의 입주민 편의시설도 갖춘다. 

이와 함께 강력한 내풍압과 기밀·수밀·단열 기능을 갖춘 현대 L&C 윈도우 시스템, 가구 내 모든 정보 가전기기를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집 안팎에서 손쉽게 이를 손쉽게 콘트롤할 수 있는 미래형 인텔리젠트 디지털 홈을 구현해 주는 KOCOM 스마트 시스템 등도 갖춘다. 

또 미세먼지를 차단해 실내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주는 공기청정기, 현관 에어샤워·에어브러쉬 등 클린 시스템도 설치된다. 

조합원 모집가는 주변보다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

‘서해그랑블 SKY 35’ 주택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백범로 123 2층에 있다. 

문의 1668-3008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