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경기새마을㈜, 제 10차 토지 매각
경기새마을㈜는 DMZ, 민통선 지역 토지 분양을 한다. 이 회사는 접경지역으로 불리는 DMZ와 민통선 토지를 중심으로 10여 년 동안 분양 업무를 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세계적 투자가로 불리는 짐 로저스는 파주 남북 협력 고문으로 위촉되면서 “DMZ는 교통의 허브가 될 것”이라며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가치를 논할 때 가장 주목할 만한 지역으로 파주 접경지역을 꼽았다.

규제 완화로 접경지 관심 고조

접경 지역 관심은 날이 갈수록 올라가고 있다. 경기도는 DMZ 일원 발전종합계획(2021~2025)을 수립했다.

한미 정상회담 등에서 남북관계 이슈가 나올 때마다 ‘자유의 최전선’으로 불리는 파주와 연천으로 수요자와 투자자 관심이 몰린다. 2018년 남북 정상 때에는 매물 희귀현상까지 나타나기도 했다.
 

▲ 접경지역 규제가 완화되면서 접경지역 움직임을 주시하는 투자자가 많아졌다. 사진은 파주와 연천 접경지역 전경.


최근 들어 접경지역 규제는 점차 완화되고 있다. 2021년 여의도 35배 면적의 군사제한지역이 해제된 데 이어 당국이 지난해 여의도 면적의 6배에 달하는 군사제한지역 해제와 일부 민통선 지역 경계를 북상하기로 합의하면서 향후 접경지역 움직임을 주시하는 투자자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이번 제10차 토지 매각가는 3.3m²당 1만9000원부터 진행되며, 900만 원대부터 선택할 수 있다. 소액 투자가 가능해 눈길을 끈다. 지목은 전, 답, 대지, 임야, 잡종지이며 지역은 경기도 파주와 연천 접경지역이다.

미계약 청약금은 전액 환불

보통 접경지역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없어 믿을 수 있는 회사를 통해 투자하는 게 유리하다. 경기새마을㈜는 2004년 법인을 설립해 토지를 전문으로 분양해 온 업체로 2011년부터 DMZ, 민통선, 인근 접경지역 분양 업무를 하고 있다.

투자 상담 후 농협 계좌(355-0084-2319-23, 예금주 경기새마을주식회사)로 청약금 100만원을 입금한 뒤 계약이 진행된다. 미계약 청약금은 전액 환불된다.

경기새마을㈜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사목로 226, 2층에 있다. 자세한 매물 정보는 경기새마을㈜ 홈페이지(https://smu-invest.com)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953-7100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