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대방건설이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1361일대에 시공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 동, 전용면적 84㎡ 1474가구 규모다.
다양한 혁신 설계가 적용된 데다, 파격적인 계약 혜택이 한시적으로 제공돼 주목을 받고 있다.
도보 5분 거리 안에 초·중·고교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각 타입별로 대방건설의 혁신 평면 설계가 적용됐다. 우선 전용면적 84㎡A·B 타입은 폭 6.1m 광폭거실 등을 선보인다.
전용면적 84㎡C 타입에는 전 가구를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하고 수납공간을 실용적으로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다양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먼저 단지 안에 내포신도시 최초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조성된다. 또 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GX룸·플레이라운지·어린이집·게스트하우스 등 대규모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단지 안에 가구당 1.73대의 주차장도 공급된다. 특히 전체 주차장의 약 40%에 달하는 1026대를 확장형 주차공간(길이 5.2m, 너비 2.6m)으로 설계했다. 130곳(예정)의 전기차 충전소도 갖춘다.
▲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투시도)는 차별화된 커뮤니티와 시스템을 갖춘 데다, 주변에 굵직한 개발호재가 많아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크다. 신규 계약자에겐 한시적으로 계약 혜택을 준다.
각종 첨단 시스템도 장착된다. 우선 각 가구 내에는 환기효율 H13등급(99.95% 이상) 헤파필터가 적용된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이 무상 제공돼 쾌적한 내부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다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원격제어 시스템,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다양한 최신 시스템이 설치돼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걸어서 약 5분 거리 안에 내포초교·내포중교·홍성고교가 있다. 내포초교의 경우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통학이 가능하다. 내포초등학교에서 직선거리 약 150m 거리에 내포지구대가 있어 안전한 통학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 충남도서관과 내포 중심 학원가가 있다. 인근에는 충남대학교 신동캠퍼스가 이전 예정이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5%
단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반경 약 1.5㎞ 안에 충남도청·충남지방합동청사 등 공공기관이 입주해 있는 행정타운과 국토정보공사(대전충남지역본부)·KBS홍성방송센터 등이 있는 비즈니스 파크, 홍예공원, 메가박스, 내포첨단산업단지 등의 인프라가 편리하게 구축돼 있다.
단지 인근에 명지병원이 2026년 3월 개원 예정이다.
▲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조감도.
서해선복선전철 개통(2024년 예정), 장항선복선전철 개통(2026년 예정), 사계절CC(9홀 골프장 예정) 등의 호재도 누릴 수 있다.
신규 계약자에겐 한시적으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신규 계약자들은 내포신도시 최초의 ‘중도금 전액 무이자&계약금 5%’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세미히든도어 등 최대 1300만원대(타입별 상이) 옵션을 무상으로 시공 받을 수 있다. 입주기간 또한 기존 2개월에서 4개월로 연장해준다.
이처럼 여유로워진 입주시한에 따라 자녀 신학기, 기존주택 처분 시기 등을 고려해 이사준비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경으로 예정돼 있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한시적 계약 혜택의 경우 계약 속도에 따라 조기 마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276-4번지 일대에 있으며, 지난 3일 리뉴얼 오픈했다.
문의 1688-6800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