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원가와 토지매입 비용이 오름세를 보이는 가운데 주택자금 부담이 더 커지기 전에 두산건설은 부산시 남구 우암동 129번지 일원에서 우암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4층, 29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3048가구다. 조합원분을 제외한 203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1만2000여 주거타운 내 핵심 입지
이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남구는 육지와 해상 재개발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 육지에선 27개 정비사업을 통해 3만5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우룡산공원을 둘러싼 우암·대연 재개발지구에선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포함한 1만2000여 가구의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된다.
▲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투시도)는 바다 옆 높은 지대를 활용해 시원한 바다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해상에선 북항 재개발 사업을 통해 서울 여의도 규모인 310만㎡의 첨단 복합단지가 조성된다. 이 단지 앞 우암부두에서는 해양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진행된다.
이 단지는 교통, 생활편의시설, 학군 등 생활인프라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바다에서 불과 500여m 거리로 높은 지대를 최대한 활용해 시원한 바다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도시고속도로(번영로) 문현램프, 동서고가로(감만램프, 문현램프), 부산항대교, 광안대교 등을 통한 이동에 수월하다. 시내버스로 부산역과 서면, 경성대학가를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부분 커튼월룩 등 특화설계 눈길
단지 바로 옆에 우암초와 신연초가 있고, 감만중·동항중·석포여중·대연중·배정고·배정미래고·대양고·성지고·대연고 등 다수 초·중·고가 가까워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부경대, 경성대, 동명대 등 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병원, 대형마트, 관공서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에 우암동 복합청사가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메가마트, 현대백화점 등 대형쇼핑몰과 좋은문화병원, 일신기독병원 등 종합병원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부분 커튼월룩 방식과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는 유리 난간 창호,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이 설치돼 부산에서 고급 주거 브랜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두산위브더제니스’ 명맥을 이어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06-8번지에 마련된다.
문의 1600-9959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