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하우스 수요로 한동안 주목 받았던 강원도 오션뷰 아파트 가격이 주택시장 침체와 맞물리며 혼조세 양상을 띠고 있다.
그동안 흥행하던 속초 아파트값은 떨어진 반면, 고성에서는 역대 최대 경쟁률이 나왔다. 속초 대비 60~70% 수준 분양가의 가격 경쟁력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태영건설은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리 일대에 짓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잔여 가구를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9 층, 8개 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알파룸·팬트리 등 수납공간 넉넉
남향과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오션과 설악산 조망 효과도 극대화했다. 평면은 3~4 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은 ‘ㄱ’자형 설계를 적용해 보다 넓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광역조감도)은 3~4 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고성군 아야진항과 아야진해변을 내려다보는 언덕에 자리한 오션뷰 아파트다. 반경 400m 내에 아야진 해수욕장이 있어 청정 해변의 오션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 일부 가구에선 설악산 울산바위도 조망할 수 있고, 천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고성에서 보기 드문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 취미 생활 공간과 라운지카페, 파티룸, 코인세탁실 등 여가생활 시설도 조성된다.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 자녀를 위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속초와 인접, 생활권 공유 가능
아야진길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쉽다. 7번 국도가 접해 있어 속초까지 이동하기 수월하다.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착공한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사업과 강릉과 제진을 잇는 동해북부선 철도사업이 2027년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야진 중심생활권과 우수한 교통환경을 통해 속초 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다. 이마트 속초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속초수산시장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도보 거리에 아야진초등학교가 있다.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펜트 제외) 혜택이 있다. 계약금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1월이다.
문의 033-636-7008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