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충청 344면 규모..대합실과 같은 층에 배치돼 환승 편리해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경부고속철도 대전역 증축역사 선상주차장과 외부 보행자통로 마감공사를 마치고 9일부터 사용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선상주차장 조성으로 대전역 동·서광장 3곳에 분산 배치된 239면의 주차장은 선상주차장 344면과 서광장 158면 등 502면으로 확대된다.

선상주차장은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동·서광장 양쪽에서 차량이 진입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합실과 같은 3층에 배치돼 주차한 철도이용객이 통로를 거쳐 곧바로 대합실로 이동할 수 있다.

공단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따라 135㎾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했다.

이는 44가구가 1년 동안 쓸 수 있는 전기용량으로 연간 106t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와 4만 그루의 나무식재 효과가 있다.

24시간 내내 서광장과 동광장을 오갈 수 있는 11m의 외부 동서연결통로도 설치돼, 철도이용객의 동선과 외부 보행자의 동선이 분리되고 동·서간 지역단절로 인한 주민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이동렬 철도공단 충청본부장은 "선상주차장 완공으로 대전역을 이용하는 여행객이 더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사용개시 이후에도 이용객의 요구사항을 수렴해 대전역을 더 아늑하고 편리한 소통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영화처럼'…수갑 풀고 경찰차 훔쳐 23분간 도주극
☞ 평사원도 해외출장때 비즈니스석 '신의 직장' 어디?
☞ 여성 속옷 2점 도둑 잡고보니 16년 전 성폭행범
☞ "공기업특채 朴캠프인사, 하루 출근하고 8천만원 수령"
☞ 아이폰8 가격은 한국이 정한다?…한국산 부품탓?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