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상

【서울=뉴시스】최희정 기자 = 경기 양평에서 시험 운행 중인 기관차끼리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기관사 1명이 숨지고 6명이 중경상을 당했다.

【서울=뉴시스】 13일 새벽 4시 50분께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경의중앙선 원덕역과 양평역 사이에서 시운전 중이던 열차 두 대가 추돌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이 모 씨 등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2017.09.13. (사진=양평소방서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13일 새벽 4시 50분께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경의중앙선 원덕역과 양평역 사이에서 시운전 중이던 열차 두 대가 추돌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이 모 씨 등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2017.09.13. (사진=양평소방서 제공) photo@newsis.com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13일 오전 4시50분께 경의중앙선 양평~원덕구간에서 시운전기관차가 앞서가던 또 다른 시운전기관차를 들이받았다. 각 열차는 기관차 1량으로만 이뤄졌다.

이날 사고는 강릉선 개통전 신호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열차가 시험운행을 하던중 앞에 서있던 열차를 추돌하면서 발생했다.

이 사고로 시운전기관차 기관사 박모(46)씨가 숨지고, 한국철도공사(코레일) 관계자 3명이 중상을 입었다. 앞서 가던 시운전기관차에 타고 있던 3명은 경상을 입었다.

부상자 6명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사고 양방향 열차 운행이 중단돼 출근길에 나선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서울=뉴시스】 13일 새벽 4시 50분께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경의중앙선 원덕역과 양평역 사이에서 시운전 중이던 열차 두 대가 추돌한 사고가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구조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사고로 이 모 씨 등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2017.09.13. (사진=양평소방서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13일 새벽 4시 50분께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경의중앙선 원덕역과 양평역 사이에서 시운전 중이던 열차 두 대가 추돌한 사고가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구조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사고로 이 모 씨 등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2017.09.13. (사진=양평소방서 제공) photo@newsis.com

이날 오전 9시 현재 양방향 열차 운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또 열차운행 지연에 따른 불편 최소화를 위해 양평~용문 간 연계버스를 운행 중이다.

국토부는 철도안전감독관, 철도경찰,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등을 현장에 파견,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다.

dazzl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