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이덕연 금호고속 대표이사
이덕연 금호고속 대표이사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이덕연 금호고속 대표이사가 고속버스의 서비스 개선 등의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는다.

국토교통부는 제31회 육운(陸運)의 날을 기념해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육운은 육상에서 여객 및 운송을 나르는 일을 말한다.

이 대표는 여객 운송 업계에 32년간 근무하면서 고속업계 최초로 차선이탈경보장치(LDWS)와 자동긴급제동장치(AEBS) 등을 도입해 고속버스의 안전성을 제고하는 한편 고속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패스(E-pass) 시스템, 프리미엄 고속버스 도입 등 고속버스의 서비스 개선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화물공제조합의 계약 대수 확충 등 공제조합의 경영수지 개선과 구미·포항·경주·경산지역 공영차고지 조성사업 등에 적극 협조하는 등 22년 넘게 화물 운송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김화일 삼광종합운수 대표이사가 수상한다.

또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통한 교통사고 예방과 표준정비시간 산정 등에 기여한 공로로 황경연 문경자동공업대표이사와 브랜드택시 도입과 동시 통역시스템 협약 체결 등을 통해 제주지역 택시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강성지 평화운수 대표이사가 각각 산업포장을 받는다. 그 외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4명, 국토부 장관 표창 281명 등 총 293명이 수상한다.

한편 이날 전국육운산업 종사자들은 서울 르메르디앙호텔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건전한 발전과 교통서비스 향상 및 안전한 육상교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한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