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직주근접•역세권•친환경•주거인프라 모두 갖춰

서울 접근성을 지닌 선호 주거지로 향하는 ‘탈서울’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는 경기침체와 더불어 분양가 상승과 주택담보대출 규제 등에 기인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특히 서울 대비 경쟁력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보다 편리한 생활과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경기권 단지들이 그 어느 때보다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서울시를 떠난 총 59만3,944명 중 경기도로 이동한 인구는 37만760명으로 전체 62.42%를 차지한다. 이는 서울시 통계정보 시스템 ‘주민등록전출지별 인구이동’ 분석자료를 보면 알 수 있다.

다양한 교통호재와 함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된 화성시는 탈서울 수요를 가장 많이 흡수한 지역으로는 꼽힌다. 실제로 화성시는 지난 9년간 전국에서 인구유입 비율이(26만2214명) 가장 높은 도시 1위를 기록 한 바 있고, 지역 내 대기업 등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이런 화성시의 개발 프리미엄을 한 몸에 받게 될 최적의 입지에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들어서 이목이 집중된다.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과 가깝게 자리한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화성시청역 개통 후 여의도까지 30분대 진출입 가능해질 예정이다.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개통계획 및 진행 중이며, 작년 11월에는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 확장 공사구간이 개통됐다. 이에 안산까지 10분대로 진출입 가능하며,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 중 하나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인천발 KTX와 환승이 되는 어천역도 가까워 광명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이러한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된다.

더불어 지난 1월 24일 개통된 길이 842m의 별망지하차도도 활용도가 높다. 이 도로는 안산시 초지동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해 주기 때문에 안산시 진입이 한층 더 수월하다. 이 밖에도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69번 도로 진입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주변에는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선 ‘남양뉴타운’이 있다. 그 안에는 ‘화성 유일병원(가칭)’이 지하 2층~지상 6층,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규모로 내년 5월 준공을 앞두고 있어 화성 서부지역의 의료서비스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건립 예정이고, 도보통학이 가능한 활초초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있어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에게 메리트로 작용한다.

특히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친환경 프리미엄 단지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함봉산이 가까운 도심 속 전원주택 단지다.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 조망권도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직주근접 주거지로써 단지 일대에는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와 화성바이오밸리, 마도산업단지, 북양산업단지, 송정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어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시선까지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자체적인 특화설계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단지 내에는 조경면적을 극대화시켜 클러스트프라자와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을 조성하며, 전 세대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함으로써 일조, 통풍, 개방감도 높였다.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인 이 단지는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하고,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와 여성 및 노약자 주차편의도 향상시켰다.

더불어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편의성까지 만족스러울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현재 100% 토지계약이 완료됐다”며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통합심의(건축, 경관, 교통) 승인이 완료된 단지로 토지 확보 난항으로 인한 사업기간 연장, 금융비용 부담이 조합원에게 전가되는 등의 리스크가 없을 것 이다”고 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3.3㎡ 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격을 제시해 일명 ‘가성비 높은 단지’로 불리고 있으며 총 1846세대의 대단지로 건립예정이다. 규모는 최고 24층, 총 20개동이다. 전용면적은 59㎡, 75㎡, 84㎡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한편, 현재 일반분양 전 마지막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한창 진행 중이다. 단지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신남리 산 96-8번지 일대며,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 번지에 자리한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