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혁신행정사례·일반인 대상 온라인 수필공모전 신설
국토교통부 제공© News1
국토교통부 제공© News1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우수한 공공건축물을 조성한 발주자의 공로를 격려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2018 대한민국 공공건축상(공공건축상) 공모 접수가 7월6일까지 진행된다.

국토교통부는 전국 20만동에 달하는 공공건축물의 공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공공건축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올해엔 기존 공공건축물 선정(공공건축 부문) 외에도 공공건축물 수준 향상을 위해 업무 혁신을 이룬 담당 부서를 별도 선정(혁신행정 부문)해 시상한다.

또 '내가 생각하는 좋은 공공건축물','내가 경험한 특별한 공공건축물 이야기'를 주제로 일반인이 참여하는 수필 공모전 (스토리텔링 부문)도 신설했다.

박승기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이번 공공건축상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직접 발로 뛰며 노력하는 공공발주자의 땀과 성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h9913@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