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가변형 벽체 제공, 드레스룸을 알파룸으로 변형 가능한 `힐스테이트 펜타힐즈` 전용 84㎡ 평면도 [사진제공 = 현대건설]
가변형 벽체 제공, 드레스룸을 알파룸으로 변형 가능한 `힐스테이트 펜타힐즈` 전용 84㎡ 평면도 [사진제공 = 현대건설]
신규 분양시장에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주택형의 공급이 늘면서 차별성을 위해 평면특화 경쟁도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9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올해 1~10월 전국에 공급된 전용 85㎡ 이하 중소주택형은 2만4147세대로, 전체 분양물량의 96.38%를 차지했다. 이는 각종 평면특화를 적용을 통해 입주자의 체감 면적이 확대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인 평면특화로는 드레스룸 및 팬트리, 알파룸, 가변형 벽체 등이 있다.

실제 경북 경산시 중산지구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펜타힐즈' 전용 72㎡는 기존 아파트보다 넓은 드레스룸과 팬트리를 제공한다. 계약자가 원할 경우 침실 2와 3을 하나로 통합해 학습공간 강화형 평면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전용 84㎡는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드레스룸 대신 파우더룸 붙박이장과 알파룸이 마련되는 구조로 변경할 수 있다.

부산시 영도구 동삼동 일원에 들어서는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전용 84㎡A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알파룸과 드레스룸을 제공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전용 84㎡B·C·F의 거실은 조망이 우수한 2면 개방형으로 설계했다. 옛 남한제지 부지에서 선보인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는 전 세대에 판상형 4베이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안방을 제외한 침실 2와 3 사이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입주민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작은 전용 68㎡에는 팬트리를 제공한다.

인천 검단신도시 AA4블록 건립되는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전용 84㎡는 가변형 벽체와 함께 주방 팬트리 공간을 침실형으로 선택할 경우 방 하나를 추가할 수 있다. 또 테라스형 발코니(일부 세대) 구조를 도입해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