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부산 서동 트레비앙 등 당첨자발표
지난 9일 문을 연 ‘광안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에 3일간 1만3,000여명이 다녀가며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단지는 14일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아이에스동서
지난 9일 문을 연 ‘광안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에 3일간 1만3,000여명이 다녀가며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단지는 14일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아이에스동서
[서울경제] 정부가 이달말 청약 제도 개편 전까지 서울 등 수도권 주요 단지 분양일정을 미루면서 가을 분양 단지가 예년에 비해 줄었다. 이번 주에는 부산 광안동 재건축 단지인 ‘광안 에일린의 뜰’을 포함해 전국 5곳, 총 4,367가구의 청약이 진행된다.
11일 부동산 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12일 △고양향동 A1블록(영구임대) △대전 목동 엠스타(도시형생활주택)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3일에는 △남양뉴타운 A2블록(국민임대)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아이에스동서(010780)는 부산 수영구 광안동 광안2구역을 재건축하는 ‘광안 에일린의뜰’을 분양한다. 업체에 따르면 지난 9일 개관한 ‘광안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에는 주말 3일간 총 1만 3,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제도 개편 전 ‘막차’ 분양 단지라는 점에서 해당 지역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 단지는 전용 66~84㎡ 총 225가구 중 일반분양은 160가구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걸어서 8분 거리인 역세권이다. 호암초, 동아중·수영중 등을 걸어서 5분 이내로 통학할 수 있다. BHS한서병원, 광안시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금련산, 광안리 해변이 가깝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경기도 화성 병점동 675에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59~134㎡ 2,666가구로 지어진다.

금주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18곳이다. 12일 △부산 서동 트레비앙(주상복합)이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외에도 △13일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1단지(단독주택)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공공분양), △14일 하남감일 스윗시티 A5블록(공공임대) △거제 장평 꿈에그린, △15일 래미안 리더스원, △16일 송파 건원여미지, 16일 △송파 건원여미지 등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