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재테크도 운이 따라야 한다.
정유년은 갔다. 국내적으로는 정권이 바뀌는 소용돌이가 일어났고, 국제적으로는 자국의 이익을 취하기 위한 미국. 중국. 일본의 눈치싸움이 하늘을 찔렀다. 어부지리로 핵을 쏴 올린 건 북한이다. 한국이라는 자리는 가시방석처럼 불안하다.



왕 또는 현직대통령과 그 일행이 줄줄이 감옥으로 가는 일은 일찍이 역사에도 없었다. 민심을 이반하는 일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를 교훈으로 남겨주는 한 해였다. 이제 얻은 자와 잃은 자의 가슴을 만져줄 일은 현 정부의 몫이 됐다.



2017 丁酉年은 붉은 닭띠로서 붉은 닭은 사납기로 유명하다. 아무리 사나워도 주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모가지가 비틀리는 게 닭이다. 2018 戊戌年은 황금 개띠다. 戊가 오행 중 노랑색에 해당하기 때문에 뒤에 오는 戌은 황금개가 되는 것이다.



황금 개는 순하고 영리하다. 그리고 주인의 명령을 배반하지 않는다. 2018년은 국가나 사회나 가정이나 직장이나 황금 개처럼 자신의 자리를 잘 지키며 주인의 뜻을 거역하지 않고, 묵묵히 일하는 사회가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노라. 주인은 국민이다.



금년 부동산운세는 월별로 풀지 않고, 띠별로 풀었다. 자신의 띠에 해당하는 내용을 참고하시면서 부동산투자를 하자. 부동산투자는 욕심이 없어도 안 되지만, 너무 커도 안 된다는 말씀을 드렸다. 그러나 경제 사정이나 부동산시장의 움직임을 참고해야 하므로 금년에는 역발상으로 욕심을 다소 크게 가지시라는 당부를 드린다.



쥐띠(子)생



개 앞에서 쥐는 꼼짝 못한다. 하지만, 개는 작은 쥐구멍에 들어 갈 수 없다. 3억 이하에서 몇 천까지의 작은 부동산에 투자하면 쏠쏠한 이익이 있을 것이다. 지대가 약간 높은 땅이나 주택이 좋고, 공동주택이나 오피스텔 상가 등은 층수가 높아도 괜찮다. 쥐가 작은 알맹이 곡식을 모으듯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마음으로 투자하자.



소띠(丑)생



이 세상에서 가장 착하고 부지런한 짐승이 소다. 당신도 평생 소처럼 부지런하게 살아오셨겠지. 소띠의 소와 개는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 소띠는 금년이 좋은 투자기회다. 팔고자 하는 부동산은 팔릴 수 있고, 큰 이문이 남으리라. 사는 부동산은 클수록 좋으니 시고자 하는 그 지역의 중심부를 공략하자. 중심부는 지방에도 있다.



호랑이띠(寅)생



당신은 언제나 자신감에 넘쳐 있다. 그러나 모든 일에 진중하자. 부동산투자는 쉬운 것 같지만 어려운 것이다. 남향으로 치우친 집이나 땅을 사되, 반드시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개는 호랑이의 밥이다. 그러나 개떼를 만나면 호랑이가 패한다. 집이나 땅에 마음 놓고 투자하되 너무 많은 빚을 얻지 않도록 조심하자.



토끼띠(卯)생



토끼는 풀만 먹고 사는 영리한 짐승이다. 순리에 어긋나는 일도 하지 않는다. 욕심을 부리는 투자는 하지 말자. 분양권투자를 비롯한 단기차익을 노리는 투자는 큰 손해를 자초하게 된다. 내 집 갈아타기, 여윳돈 땅 투자 등 거래는 큰 이익을 볼 것이고, 그 범위를 초과하는 투자는 토끼가 개를 만나 물리는 형국이 될 수 있다.



용띠(辰)생



용은 신비의 상징인 짐승이다. 당신은 금년에 부동산투자를 잘 하면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다. 1억 투자해서 10억도 벌 수 있고, 10억을 투자해서 100억을 벌 수 있다. 토지 쪽으로 방향을 잡되, 개발지나 개발예정지 이웃의 땅을 바라보자. 건물도 클수록 좋다. 개와 용은 절대로 싸우지 않고 함께 가는 동행자다. 공동투자도 좋다.



뱀띠(巳)생



뱀은 날렵하고 영리하다. 목에 들어간 개구리도 숨이 막히면 뱉어내는 지혜가 있다. 뱀띠출생들은 설사 투자를 해서 손해를 봐도 금방 복구한다. 2-3년 전 손해를 봤다면 금년에 복구하시라. 신규분양시장보다는 기존주택시장이 좋고, 토지는 수도권에 투자하자. 단기보다는 장기를 보고 투자하노라면 노후까지 보장 될 것이다.



말띠(午)생



소와 더불어 인생역사를 함께한 짐승이다. 말띠 인생은 팔자가 세다고 하지만, 그건 활동력이 좋아 생긴 말이리라. 요즘 말띠 여자들은 남자들의 선망이다. 말띠에게는 금년에 부동산 운이 열렸다. 빚을 얻어 사도 남는 장사가 된다. 겨울보다는 봄부터 가을까지가 좋으니 만물이 움직이는 시기에 투자하자. 집. 땅. 상가 다 좋다.



양띠(未)생



양띠는 원래 좋은 화단 같은 흙의 성분이다. 대개 부드럽고 착한 마음씨를 갖는다. 부동산투자도 적극적이지를 못하고, 마음이 어려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많다. 포기하지 말고 어려워도 이겨내자. 추위를 이겨 낸 꽃망울이 영롱하다. 기존주택이나 도시화가 될 땅을 사면 좋다. 동네 가까운 곳의 논밭에 돈을 묻으면 백발백중이다.



원숭이띠(申)생



재주 많은 원숭이처럼 부동산투자도 많은 재주를 가졌다면 얼마나 좋을까. 금년에 당신은 재주를 잘 부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났다. 申은 금의 성분이고, 금은 흙(戊)에서 나온다. 금년이 戊戌이니까, 큰 산을 사도 남는 장사가 되고, 모래덩이를 사도 남는 장사가 된다. 그렇다고 봉이 김선달에게 속아 강릉 백사장 사지 마시라.



닭띠(酉)생



닭은 뭐든지 파 해치는 습성이 있다. 당신도 여기저기 부동산 사놓고, 단 기간에 못 팔아서 안달하는 거 아니시겠지? 부동산은 작아도 똘똘한 놈이라는 말씀을 드렸다. 단기간에 팔게 되면 오며가며 비용 제외하고, 남는 게 있던가. 부동산은 김칫독에 돌이다. 생각하고 잘 묻어두는 습성을 기르자. 꼭 작아도 똘똘한 놈을 사자.



개띠(戌)생



금년은 개띠가 개띠를 만났다. 화합이 되면 좋지만, 뒤틀리면 충(부딪침)하게 되어 서로 손해를 볼 수 있다. 집 투자를 했던 사람들은 땅 투자로 방향을 돌리고, 땅 투자를 했던 사람은 집 투자로 방향을 바꾸는 게 좋다. 많이 사 모으려고 애쓰지 말자. 개는 여러 마리가 모이게 되면 마당이 어지러워진다. 절대 공동투자 하지마라.



돼지띠(亥)생



원래 돼지띠들이 잘 산다고 하더라. 먹을 복이 많아서겠지. 굶어죽는 돼지는 없다. 부동산을 샀다하면 돈이 붙는 게 돼지띠다. 그러나 노후준비는 빈약할 수 있다. 임대주택 그만 버리고 집을 사되, 여윳돈을 모아 땅을 사도록 하자. 남쪽 땅은 논밭이라야 하고, 북쪽 땅은 임야라야 좋다. 당신도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