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경기도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수원 화성 일대에서 ‘경기도 굿(GOOD)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국토환경지속성포럼과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에 대비해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건축방안을 모색하고 에너지 절약형 녹색건축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국내외 친환경 건축사례와 경기도 그린리모델링사업 등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도시건축 정책을 모색하는 ‘지속가능 녹색도시 건축 세미나’와 친환경 건축 분야 설비 전시, 친환경 녹색 건축물 짓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10월 31일부터는 친환경 녹색건축 전시, 체험전이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포천, 가평의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 사례와 녹색건축, 코오롱 등 태양광 등 자재 설비, 난방비 제로 ‘패시브 전원주택’ 시공 사례를 전시한다. 패시브하우스는 단열성과 기밀성을 높여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 건물을 말한다.

녹색건축 체험전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일반인 30여 명이 참여해 ‘목조 친환경 녹색건축물’을 짓는다. 이들은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구조체, 단열제, 창호, 마감재, 열회수 환기시스템 등 건물을 직접 짓고 11월 3~4일 완성작을 전시한다.

‘지속가능 녹색도시 건축 세미나’는 행사 마지막 날인 11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수원화성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독일, 네덜란드, 국립수목원 등 국내외 친환경 도시건축 및 마을만들기 우수 사례가 소개된다. 또 포천, 가평에서 진행된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 사례와 패시브하우스도 자세히 소개한다.

주명걸 도 건축디자인과장은 “경기도는 친환경 녹색건축 인증을 받은 건축물이 전국에서 가장 많은 558개소로 친환경 건축을 선도하고 있다.”며 “저변 확대를 위한 이번 컨퍼런스가 건축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미래 건축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특히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