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철도공사(사장직무대행 유재영)는 올 12월 개통예정인 서울~강릉간 KTX의 운행횟수, 정차역 등 열차운행계획을 수립·확정하였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수차례 협의·조정을 거쳐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 지원을 위해 올림픽기간*의 KTX 열차운행계획도 함께 포함하여 수립하였다.
* 동계올림픽: ‘18. 2. 9.~2. 25,(17일간), 패럴림픽: ’18. 3. 9.~3. 18.(10일간)

서울~강릉 KTX가 개통되면 수도권에서 강릉까지 KTX를 타고 동해안까지 단숨에 갈 수 있다.

그동안, 수도권에서 강원권 및 동해안으로 가려면 승용차와 버스로 3시간 이상, 일반열차는 6시간 이상 소요되는 등 여행, 관광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 (사례1) 서울 청량리에 사는 대학생 A씨는 스노보드 마니아다. 그는 매년 겨울마다 친구들과 함께 스노보드를 타러 강원도 평창에 가는데 스키장까지 가는 길이 도로 정체 등으로 만만치가 않다.
예) 청량리~평창 **리조트 : 자동차(약 2시간 40분), 버스(동서울→횡계→리조트, 약 3시간)

▶ (사례2) 인천(검암)에 사는 주부 B씨는 해돋이가 너무 보고 싶은데 동해안까지 가는 길이 너무 멀고, 시간도 많이 걸려 엄두가 나지 않는다. 강릉까지 3시간 이상 운전하거나 4~6시간 이상 버스 또는 기차를 타야 해서 너무 힘들다.
예) 인천 검암~강릉 : 자동차(약 3시간 이상), 고속버스(약 3시간 30분이상), 일반열차(검암역→청량리역→정동진 : 약 6시간 30분)

☞ 앞으로 KTX를 이용하면 대학생 A씨는 평창**스키장까지 약 1시간50분만에, 주부 B씨는 강릉까지 약 2시간40분만에 갈 수 있어 1시간~4시간의 시간을 단축시켜 여유로운 여행, 관광을 즐길 수 있게 된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