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행안부 공모사업인 평화생태마을 조성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도내 2개 마을이 추가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2일 김포시 대곶면 덕포진 누리마을과 연천군 청산면 아우라지 평화생태마을이 2013년 평화생태마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화생태마을 조성사업은 접경지역의 쾌적한 자연과 생태공간, 잘 보전된 전통문화 등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기존의 농업생산 이외의 주민 스스로 다양한 소득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2012년부터 행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마을에는 4년간 총 25억 원이 지원되며, 이를 통해 경기도 접경지역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김포시 덕포진 누리마을 만들기 사업은 교육박물관 리모델링, 부래도 생태탐방로 및 청소년 야영장 조성 등 생산·체험형 소득기반시설 조성 사업이며, 연천군 아우라지 평화생태마을 사업은 생태체험 학습장, 생태·야생화 산책로, 농산물 가공·판매시설 조성, 이색병영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농촌체험·휴양마을 조성사업이다.

지난해에는 ▲파주시 문산읍(친환경 웰빙 지내울 마을) ▲김포시 성동리(한강하구 그린피스 마을) ▲양주시 삼하리(생태숲 건강마을) ▲연천군 북삼리(임진강 나룻배 마을) 등이 2012년 평화생태마을로 선정됐었다.
경기도 관계자는 “평화생태마을 선정을 통해 도 내 접경지역 마을 주민들의 고용과 소득증대가 기대된다”며,“접경지역 주민들의 정주환경개선과 소득창출을 위해 경기도는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