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동양 라파크 사당의 매력
서울에서 강남·송파·서초구 등 ‘강남 3구’는 학군·교통·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주거지로 인기가 높다. 하지만 그만큼 집값도 비싸 섣불리 진입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따라 집값은 저렴한데 강남권 생활권은 공유할 수 있는 '준(準)강남권'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서울 동작구 사당5동에 건립 예정인 동양 라파크 사당이 대표적이다. 동양산업건설(예정)이 짓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49·59·74·84㎡ 744가구(예정) 규모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게 특징이다.

동양 라파크 사당은 지하철 7호선 남성역과 2호선 낙성대역이 가까운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남성역에서 논현역까진 5개 정거장 거리에 불과하다. 2019년에 장재터널이 개통되면 10분대에 강남권에 진입할 수 있다. 까치산공원·서리풀공원·매봉재산 등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주변에 걸어서 통학 가능한 행림초·관악중·동작고를 비롯해 사설 학원들과 반포 학원가가 있다. 홈플러스·이마트·태평백화점·메가박스·사당문화회관·사당다목적체육관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 동양 라파크 사당 조감도.


더블 역세권, 개발호재 풍부

주변에 개발호재도 많다. 오는 2020년 서울 사당역 일대에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될 계획이다. 사당역 복합환승센터는 전체 면적 29만㎡ 규모에 지하 9층~지상 26층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상습 정체 교통량을 해소해줄 환승시설은 전체 면적의 7.3%만 차지하며, 30.6%에는 판매시설이 유치되고, 30.8%에는 업무·문화시설이 조성된다. 나머지는 주거 시설이다. 재개발·재건축 등도 활발하다. 흑석에서 상도·사당·방배 지역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도 계획돼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반포·방배동을 경계로 서초구와 맞닿아 있는 동작구는 한강을 끼고 있고 관악산·국립현충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한 게 강점"이라며 "최근 재개발·재건축 등 주택 공급이 늘어나면서 동작구 주택시장이 재평가받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 설계가 적용된다. 4베이는 방 3개와 거실이 일렬로 배치되는 내부 구성 방식이다. 통풍이 잘되고 현관에 들어섰을 때 햇살이 비쳐 드는 거실이 바로 보이는 등 개방감을 준다는 것이 장점으로 부각되면서 요즘 분양 시장에서 인기 평면으로 통한다. 각 가구에는 스마트 키친, 안방·욕실 스피커폰, 환기 제어, 일괄차단 스위치 등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홈 기술이 도입된다. 입주민 안전을 위해 CCTV DVR, 무인 경비 시스템 등도 곳곳에 설치된다. 

3.3㎡당 1600만원대 공급가

바람길과 경관을 고려한 배치도 관심을 끈다. 소형 평형은 접근성을 고려해 저층에, 중형은 조망이 좋은 고층에 각각 둘 계획이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둬 지상 공간은 쾌적하고 안전하게 꾸며진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주출입구 쪽에 스트리트형 상가를 설치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어린이집·작은 도서관·키즈 카페 등이 있다.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피톤치드 산책길도 마련된다.

조합 공급가는 3.3㎡당 1600만원대로 책정됐다. 인근 아파트 시세는 물론, 강남 전셋값보다도 저렴하다는 게 조합 측의 설명이다. 동양 라파크 사당 관계자는 "강남까지 10분대로 오갈 수 있지만 조합 공급가가 저렴해 가격 상승 여력이 크다"며 "입지여건·개발호재 등의 미래가치와 가격 경쟁력을 따져봤을 때 내 집 마련을 꿈꾸고 있는 실수요자에게 동양 라파크 사당은 굉장히 매력적인 아파트"라고 소개했다.

주택 홍보관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65-325번지에 있다.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