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대전 이학수 사장 "물 관리 패러다임 근본적 전환 필요"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100년 향한 새로운 출발을 선포했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16일 대전시 대덕구 소재 본사에서 열린 ‘100년 K-water를 향한 새로운 출발’ 선포식에서 “앞으로의 물 관리 환경이 지난 50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할 것”이라며 “기후변화 영향과 국민들의 높은 물 의식에 따라 물 관리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혁신기술 기반의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물산업의 구조변화와 물관리 시스템 혁신에 대비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앞으로의 5년을 ‘시장의 추격자’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변모할 수 있는 터닝포인트(Turning Point)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전사역량을 결집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구조적 혁신을 통한 새로운 성장기반 구축 △국민 관점의 물관리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 위상 강화 △일자리 등 사회적 공유 가치 창출이라는 3가지를 제시했다.

이 사장은 “1967년 창사 이래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며 쌓아올린 자랑스러운 반세기 역사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백년 국민 물기업’으로 나아가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기업으로 성장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이 창립 50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수자원공사 제공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오른쪽 8번째)와 임직원들이 창립 50주년 기념 타임캡슐 수장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진철 (cheol@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