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제주시 애월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제주 푸르지오하임' 아파트의 조합원을 모집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5월 중엔 조합설립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 푸르지오하임은 애월읍 광령리 2680 일대 제주공룡랜드 11만5500㎡ 부지 중 2만9389㎡에 건립되며 전용면적 67㎡, 73㎡, 84㎡, 지하1~지상4층, 12개동 204가구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제주공룡랜드는 잣밤나무숲 군락지와 대나무숲, 잔디광장, 인공폭포 등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미술관 등 문화시설과 레스토랑, 식물원카페 등 생활편의 시설들이 새롭게 갖춰진다. ‘제주의 강남’ 노형동, 연동까지 5.5km 떨어져 있어 노형동 생할권 내에 속해 있고, 국제영어교육도시와 신화역사공원은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전 가구가 4베이(거실과 침실 3개 모두를 전면 발코니 쪽에 배치)설계가 적용돼 채광과 환기, 통풍이 뛰어나다. 또 전면 발코니가 많아지면서 발코니 확장 공간도 늘어나게 돼 발코니 확장 시 더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일반아파트보다 천정 높이가 10cm 더 높아 개방감이 뛰어나 같은 면적이라도 더 넓게 느껴지는 것도 장점이다. 이 같은 조건으로 홍보관을 연 지 한 달여 만에 조합원 모집이 60%를 넘어섰다.

애월지역 주택조합추진위 관계자는 “조합원 모집이 순조로워 5월 중 조합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달 중 조합원 모집 물량이 70%를 넘어 설 것으로 보고 있으며, 대우건설(시공예정사)과 도급계약 약정 체결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3월말 기준 제주도의 평균 아파트 분양가격은 3.3㎡당 1295만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6.7% 상승했다. 가장 비싼 서울에 이어 전국 2위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