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세종

분당, 평촌 등 일부 수도권 일대 아파트들은 대규모 입주 영향에도 굳건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 접근성이 높고 좋은 학군 수요로 수요층이 탄탄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전주 대비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은 평촌 △0.11%, 안양 △0.08%로 나타났다. 월곶~판교선 신설과 인근 만안구 지역에 첨단산업, 공공청사, 주민공용시설이 들어서는 행정업무복합타운 조성 등 다양한 호재도 예상되면서 평촌 아파트 일대에 관심이 꾸준하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사진 출처 : 네이버]
19일 평촌 부동산인 세종공인중개사에 따르면, 평촌신도시의 샛별한양6단지아파트 전용면적 35.10㎡(약 10.6평) 매물이 지난달 22일 매매가 2억2000만원에 거래됐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한 샛별한양6단지아파트는 1992년 7월 입주했으며, 최고 20층, 20개동, 전용면적 28~49㎡, 총 2511가구 규모다. 세종공인중개사 관계자에 따르면 "샛별한양6단지는 소형 평수 위주의 대단지로 이뤄져 실수요자의 관심이 꾸준하다. 경기도 내 좋은 학군으로 유명해 특히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이 아파트는 4호선 범계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마을, 일반, 시외, 광역, 공항버스 등 노선이 다양해 서울,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수월하며 인근 안양역에 월판선이 개통되면 교통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 시설로는 달안초, 부흥초, 부안초, 희성초, 부임중, 부흥중, 부흥고, 경기글로벌통상고 등이 가까워 자녀 통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안양시청, 우체국, 구청, 은행, 병원 등 각종 관공서와 편의시설들이 모여있고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웃렛,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들이 가깝다. 단지 뒤편에 학의천이 흐르고 학운공원, 평촌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