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B3·B4블록 조감도 [사진제공 = 호반산업]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B3·B4블록 조감도 [사진제공 = 호반산업]
호반건설 계열사인 호반산업은 다음달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서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천 첫 택지개발지구인 마장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B3블록 지하 1층~지상18층, 8개동 442가구와 B4블록 533가구 등 총 97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B3·B4블록 모두 전용 82㎡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오천리 일대에 조성 중인 마장지구는 69만여㎡에 주택 약 3300가구, 업무·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판교에서 이천을 거쳐 여주로 연결되는 경강선 이천역이 지난해 9월 개통돼 서울로의 이동이 한결 개선됐다. 국도 42호선, 지방도 325호선,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등도 가깝다. 여기에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구간도 오는 2021년 개통될 예정이다.

지구 안에 학교용지와 상업시설(예정), 관공서(예정), 도서관(예정) 등 부지가 있고,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코오롱스포렉스, 하이닉스, 물류창고와 패션물류단지 등 배후수요도 탄탄하다는 평가다.

마장지구는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신규 용지 분양도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 3월까지 공동주택용지, 근린생활용지 등 23개 필지가 팔렸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최근 마장지구 내 일반상업용지 7필지를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했다.

전 가구에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민의 생활방식에 따라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제공한다.

호반건설은 모델하우스 개관에 앞서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 일원에 사전 홍보관을 마련해 해 일대 일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9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