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4
2023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2018 부동산시장 운정신도시 랜드마크 입지 갖춘 '월드스테이' 상업 시설 분양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2018.08.01 09:08 | 수정2018.08.01 09:08

-오피스텔 완판 등에 업고 상업 시설 분양 박차 좋은 입지와 개발호재 풍부해 주목


운정신도시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가 두루 갖춰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지역이다. 최근 이 지역에 입지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 시설이 분양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의 착공이 연내 예정돼 있고 남북회담 성사 등 개선된 남북관계가 지역 호재로 작용해 운정신도시의 투자 가치는 매우 높게 평가된다.

상업 시설 분양에 앞서 분양을 마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운정신도시 지역의 수혜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분양 시작 후 단시간에 240실 완판을 기록했다.

‘월드스테이’의 시공과 시행은 업계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월드타워건설이 담당했다. 사업 초기부터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달성의 성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에서 상가부분 대상을 받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분양한 오피스텔의 경우 투자가치와 주거가치 모두 훌륭해 좋은 반응을 예상했지만 이렇게 단시간에 완판을 기록할 줄 몰랐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12여년의 사업 노하우를 가진 월드타워건설이 시공과 시행을 담당해 오피스텔의 분양 성공은 어느 정도 예견돼 있었다”고 전했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분양을 시작한 월드스테이 상업 시설은 100% 분양 완료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지상 1층 18실, 2층 11실의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상가는 높은 고객집객력이 예상돼 호평받고 있다. 높은 생활 편의와 고객 만족을 위해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 생활밀착형 상가들이 대거 입점 예정이다. 나열식 배열로 고객 접근성이 훌륭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지역 내 많은 유동 인구를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 등이 입정할 계획으로 높은 수익과 인지도 확보가 기대된다.

지역 대표 명소인 운정호수공원도 인접해있다. 운정신도시의 대표적인 녹지공간으로 여가를 즐기는 많은 인구가 즐겨 찾고 있다. 접근성과 주목도가 뛰어난 곳으로 상가 입지에 최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역세권에 입지해있고 주변 도로망도 탁월해 교통 조건도 훌륭하다. 야당역의 중심에 위치해 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사방에서 원활한 고객 유입도 가능하도록 8차선 대로변이 접해있는 사거리 코너에 위치했다. 일산 방면에서 운정신도시로 진입 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입지로 지역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도로 개통도 예정됐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배후수요도 상당해 상가 입지로서 매력적이다. 이미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에 입주한 사람들을 고정수요로 독점할 수 있다. 인근 야당역 오피스텔단지에는 3천여세대, 야당역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1만 2천여세대의 많은 수요가 상가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정수요가 충분해 투자가치가 좋은 상가라 할 수 있다.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 및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의 준공으로 추가적인 배후수요도 얻을 수 있다. 약 35만명의 수요가 예측된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한 상품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최상의 입지조건과 풍부한 수요를 갖춰 오피스텔과 마찬가지로 성공적인 분양이 예상된다. 또 지역의 랜드마크 입지에 위치한 신규 상가로 중도금 무이자와 임대보장 혜택, 권리금이 없는 장점으로 투자 리스크가 비교적 낮다.

한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