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독특한 설계, 테마 등 도입하는 곳 늘어날듯

부동산시장에 있어서 ‘길이 돈이다’라는 속설이 있다. 도로개통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움직이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실제로 대다수의 수요자들이 역세권 아파트·상가로 몰려드는 것은 어제·오늘 얘기가 아니다.

최근 상가분양시장에서는 작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물길이 돈’이 되고 있다. 청계천 복원사업, 한강르네상스, 4대강 사업 등 같은 정부차원에서의 물 관련 개발사업 뿐만아니라 ‘워터파크’같은 물 관련 개발은 그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였다.


상가개발에 있어서도 물(水)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가는 송도에 커넬워크(문의 032-851-2989)로 수로를 따라 배치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서, 최초 분양 당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 곳이다.

길이 800m의 대형 복합쇼핑몰로 스트리트형 상가라 쇼핑동선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송도국제업무단지라는 개발호재를 업고 있어 차후 인천의 랜드마크로 성장, 관광명소로도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하남시 블루랜드(문의 031-795-8400)는 수산물을 테마로 한 복합상가다. 일반적인 수산물 시장과는 다르게 공연, 먹거리까지 한곳에서 먹거리에서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 복합 수산물 센터로 가족 단위의 고객이 주말을 이용해 몰려들 것으로 전망된다.

하남 블루랜드같은 신개념 복합 수산물센터는 내륙지역에서도 소래포구같은 해안지역의 수산물시장의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지역특성을 잘 활용한 물(水)마케팅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내부에 워터파크를 설치, 레저를 즐길수 있는 몰링형태의 상가와 블루랜드와 같이 복합수산물센터들이 물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분양을 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노량진민자역사 베네치움(문의 02-812-5093)도 물을 이용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노량진이 수산물시장으로 유명한 것을 감안한 배 모양의 외부설계에서부터, 내부에는 라스베이거스와 마카오에 있는 베네시안 호텔처럼 건물 내부에 길이 320m의 수로가 조성되고, 이곳에 설치된 곤돌라(배)를 타고 쇼핑할 수 있게 지어진다.

기존의 상가들이 분양을 한 뒤 상가활성화에 나 몰라라하는 모습과는 달리 두 상가 모두 고객들에게 호기심을 유발시킬수 있는 요소를 상가에 첨가해 쇼핑고객들의 호기심을 유발시켜 상가활성화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상가투자시 주의할 점도 분명 있다. 위와 같이 분명한 아이템을 이용한 마케팅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이 점을 상쇄시키는 입지·분양가격 면에서 문제가 있으면 투자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

트랜드를 활용한 마케팅이 뛰어나 충분히 투자가치가 있다고 생각돼 상가투자를 결정했다면 그 상가의 입지, 유동인구 파악은 필수요소다. 입지가 다른 지역의 상가보다 안 좋다면 확실한 모객요소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그 지역의 유동인구의 소비성향, 소비계층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파악해야 상가투자에 있어서 성공 할 수 있겠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