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충청


충청북도 청주시 중심 상권과 인프라 등 풍부한 이점을 갖춘 중부권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직지스마트타워(직지스타)’가 지난 10일 기공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직지스마트타워는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436번길 76외 2필지(옛 한국도자기부지)에 부지면적 1만8003㎡, 연면적 6만2580㎡, 지하 2층 지상 16층 규모로 지어지는 창업 및 아파트형 공장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직지스마트타워의 1층과 16층은 구내식당, 편의점,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자 편의시설인 지원시설로 구성되며, 지하1층과 11층은 창업지원센터 1실과 SOHO 22실로 꾸며져 중부권 스타트업의 산실 역할을 하게 된다.

또 2층부터 15층은 공장앞까지 차량진입이 가능한 층고 6m의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136실과 층고 4.8m의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103실, 공용 미팅룸, 피트니스 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12층과 15층 사이에는 개인 집무공간 및 지식집약형산업에 초첨을 맞춰 프라이빗 오피스 74실이 자리잡는다.

특히 직지스마트타워는 지난 2016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한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충북도와 청주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한국산단개발,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직지개발(주)간의 민관융합형 사업이다.

직지스마트타워는 정부출자금 150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874억원이 투입되는 매머드급 프로젝트여서 입주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준다. 입주자들에게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금융 70% 융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취득세의 50%와 재산세의 37.5%를 감면하며, 청주시가 대출이자의 3%를 5년간 지원한다.

여기에 중앙정원과 전 층에 발코니가 제공되고 엘리베이터가 10대, 높은 층고(6m)와 넓은 진출입로(폭 8m), 법정기준대비 240%인 553대의 여유로운 자주식 주차공간이 제공돼 입주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직지스마트타워에는 제조업 공장과 광고, 출판, 건축사, 연구소 등 지식기반산업, 벤처기업, 정보통신업체 등이 입주할 수 있다. 여기에 직지스마트타워 인근에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롯데아울렛, 지웰시티 아파트등 청주의 중심상권과 주거타운이 밀집해 있는데다 SK하이닉스, LG화학, 청주테크노폴리스등 배후산업단지가 가깝다는 점, KTX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의 탁월한 연결성도 큰 이점이다.

직지스마트타워(직지스타)는 3.3㎡ 당 4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될 예정이어서 중부권에서 가장 큰 투자가치를 실현할 ‘스타’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인근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은 감성개념의 스틸하우스로 새롭게 단장돼 있으며, 기공식은 5월 10일 오후 3시 현장에서 진행됐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